20160302_140515.png

스마트한 금연을 위한 ‘금연 어플리케이션’ 추천!

Fotolia_77660035_Subscription_Monthly_M

새해가 밝은지 어느덧 한 달이 다 되어가는 지금, 여러분은 새해를 맞이하며 세웠던 목표들을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건강 관리가 새해 목표의 단골손님이기도 하지만 올해는 특히 작년에 오른 담뱃값 때문에라도 ‘금연’을 결심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건강도 지키고, 돈도 아낄 수 있는 금연을 도와줄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연, ‘셀프(Self)’하지 말고 ‘헬프(Help)’하자!

여성들의 새해목표에 빠지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라면 남성들의 스테디(Steady) 새해목표로 꼽히는 ‘금연’! 올해는 반드시 끊고 말겠다고 다짐하건만 담배 안에 들어있는 니코틴의 강한 중독성 때문인지 막상 금연을 실천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렇다고 해마다 마냥 계획만으로 끝낼 수는 없겠지요? 그렇다면 항상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의 ‘금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체계적으로 금연을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금연에 대한 AtoZ – ‘금연길라잡이’

금연길라잡이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바로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가 제공하는 ‘금연 길라잡이’입니다. 금연 길라잡이는 유형별 자가진단 테스트 등 금연의 결심부터 실천까지, 현실적인 금연 계획에 도움을 주는 똑똑한 어플인데요.

금연 체험 수기나 금연 성공 비법 등을 공유하는 게시판을 통해 금연 의지를 다질 수 있고, 흡연과 관련된 상식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답니다. 또, 온라인 예약을 통해 1:1 전문가 상담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한 번쯤 이용해볼 만 하겠죠?

2. 금연의  시작은 ‘금연 시작’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금연시작1

또 다른 어플리케이션인 ‘금연 시작’은 이름 그대로 본격적인 금연을 시작하기 위한 어플입니다. 금연을 시작한 날짜와 하루 흡연량, 담뱃값 등을 설정하면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나만의 금연 문구를 설정할 수도 있고, 바탕화면에 위젯으로 설정해 지금까지 실천한 금연 일수와 절약한 금액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금연은 그야말로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처럼 금연에 따라 내 몸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객관적인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면, 흡연의 유혹(?)에 흔들릴 때마다 금연의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3. 금연? 나만 믿고 따라와! – ‘금연 매니저’

금연매니저-구동

마지막으로 자신의 흡연패턴을 매일 기록하는 ‘금연 매니저’는 월별, 주간별 통계를 통해 자신의 흡연 습관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흡연을 비롯해 음주와 운동 등 건강과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한눈에 볼 수도 있고요.

다른 금연 어플리케이션과 마찬가지로 금연으로 인해 절약된 금액과 건강상태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지막 흡연 이후의 시간을 알려주는 ‘금연 타이머’ 기능으로 계속해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담배, 끊지 못해 피운다고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어플리케이션도 물론 유용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금연에 대한 개인의 ‘굳은 의지’입니다. 흡연자를 대상으로 ‘담배를 왜 피우는가?’ 물어보면, ‘끊지 못해 피운다’는 대답이 적지 않은데요. 그만큼 흡연은 중독성이 강하다는 것이겠죠? 하지만 이렇게 안일하게 생각하기엔 담배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심각하답니다.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흡연은 폐암, 후두암, 구강암, 식도암 등 각종 암을 유발하는 주범인데요. 건강에 ‘백해무익’한 흡연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다시 한 번 살펴보고, 금연 의지를 굳게 다잡으시길 바랍니다.

흡연

이러한 흡연의 해로움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데도 담배를 쉽게 끊을 수 없다면 흡연을 대체할 수 있는 자신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운동, 취미 생활 등을 통해 스트레스에 대한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좋고, 담배를 피우는 대신 심호흡을 크게 여러 번 하거나 찬물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무작정 담배를 끊겠다는 막연한 의지보다는 목표를 세우고 단계별로 실천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니, 금연으로 아낀 돈으로 여행을 다녀오겠다든가 사고 싶던 물건을 사겠다든가 하는 자신만의 보상을 설정하면 금연 의지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되겠죠?


새해를 맞이하며 다짐했던 계획했던 자신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해가 되길 바라며, LG디스플레이 기업 블로그가 여러분의 성공적인 금연을 응원합니다!

TAGS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