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10_063544.jpg

[LG디스플레이 채용] 2016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지원안내 (~3/17)

LG디스플레이 채용_6_1

LG디스플레이는 우수한 인재가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스스로 성장하는 보람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일터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첫 걸음, 바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이겠죠. 평소 LG디스플레이 입사에 관심 있었던 분들이 주목할 만한 신입사원 공채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LG디스플레이 채용담당자분이 직접 전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Tip도 있으니 오늘의 포스팅을 놓치지 마세요~ 😀

어떤 직무를 선발하나요?

LGD recruit

LG디스플레이의 2016년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은 R&D는 물론 공정/장비, 영업/마케팅 및 Staff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됩니다. 특이한 점은 기존 이공계 지원 직무였던 R&D, 공정/장비 직무를 열린 채용 관점에서 ‘전공 무관’으로 변경한 것인데요. 특정학과 출신이 아니라도 관련 직무에 관심과 역량이 있었던 지원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겠죠?

지원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채용_2

채용전형은 서류 및 필기전형(인적성 검사)과 면접전형(1/2차), 건강검진을 거치며 전형 단계별 합격자에 한하여 다음 일정이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지원자격>

– 지원대상: 기졸업자 및 2016년 8월 졸업 예정자 (졸업 불가 시 입사 취소)

– 학점/어학: 제한 없음

– 병역: 군필자 (또는 면제자)

기본적인 요건은 작년 하반기 공채와 비슷합니다만 눈에 확 띄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필수 지원 자격이었던 학점(3.0이상)이 ‘제한 없음’으로 변경된 것이죠! 지원자 폭을 넓히고, 정량적 스펙보다는 직무역량과 인성에 더 비중을 두고자 변경된 사항이랍니다.

제출은 어떻게 하나요?

채용_3
출처: LG커리어스(Careers.lg.com)

지원서 제출은 반드시 LG커리어스(Careers.lg.com)을 통해 3월 17일 오후 6시까지 해야 합니다.  접수 마감 기한 임박 시엔 지원자들이 몰려 접속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서두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제출한 지원서는 접수 마감 전까진 수정이 가능하니, 미완성이라 하더라도 일단 마감 전에 지원서를 제출하는 센스~

인사담당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자기소개서 작성 Tip 3가지!

LG디스플레이 채용_5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시즌을 맞아, LG디스플레이 인재확보팀장님이 전하는 ‘인사담당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자기소개서 작성 TIP’을 소개해드립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첫째, 자기소개서의 주인공은 ‘본인’이다.

취업 관련 서적, 포털 그리고 전문가들의 조언도 도움이 되겠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본인만의 언어로 표현하셔야 합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나에 대해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작성자 관점이 아닌 읽는 사람의 관점에서 작성하시면 더욱 효과적인 자기소개서가 될 것입니다.

둘째, 필력의 화려함, 미사어구 포장이 아닌 진실성에 근거하라.

최근 추세인 스토리 기반의 지원서 작성을 위해 다소 과장하거나 화려한 미사어구로 가득 채우는 지원자가 간혹 있는데, 이런 글은 그다지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뿐만 아니라 모든 선발전형 하나하나가 회사가 자기를 알아주도록 설득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솔직함이 떨어진다면 설득력도 떨어질 수 밖에 없겠죠? 본인의 이야기를 회사에서 추구하는 인재상 관점에 맞게 서술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잠깐! LG디스플레이 인재상이 궁금하시다면?

LG디스플레이 채용 준비, 인재상에 따른 면접 TIP!

셋째, 핵심적인 내용을 논리정연하고 명확하게 표현하라.

여러가지 내용을 두서 없이 장황하게 서술하기 보다는, 가장 핵심적인 주제를 정해 그것 위주로 논리적이고 명확하게 표현하는 게 중요합니다. 신문 기사를 떠올리면 쉽게 이해가 되실 텐데요. 대부분 문체가 짧고 주제가 명확하죠. 아울러 결론 > 내용(사례, 수치 제시) 순으로 전개되는 두괄식 구조로 작성하면 읽는 사람 관점에서 더욱 쉽게 자기소개서가 꾸며질 수 있을 것 입니다.


오늘을 위해 그 동안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하신 취업준비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파이팅!

LG디스플레이 온라인 입사지원 바로 가기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