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auto_main.jpg

LG디스플레이, ‘난연 인증 프로그램’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안전성 UP!

Businessman holding business card with picture of car

LG디스플레이가 업계 최초로 모든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난연 인증 프로그램’을 전면 적용해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난연 인증 프로그램’이 왜 필요한 걸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시죠.

해마다 반복되는 자동차 화재 사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Fahrzeugbrand

국민안전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해 5,031건의 자동차 화재 사건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우리나라 전체 화재사건의 약 19%를 차지할 정도입니다. 자동차 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반면 자동차 화재 사건은 줄어들지 않고 있는데요. 화재 원인도 다양하고, 차량 화재는 열기가 매우 높아서 모든 장치가 녹아 내리기 때문에 발화점 등 원인 파악이 어렵다고 합니다.

안전한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만들기 위한 LG디스플레이의 ‘난연 인증 프로그램’

이러한 이유 때문에 차량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안전성 및 난연 강화가 요구되고 있는데요. 난연은 ‘어려울 난(難)’ ‘불탈 연(燃)’이라는 뜻으로 화재 발생 시 불의 확산을 지연시키는 특성을 뜻합니다.

img_auto_info02
LG디스플레이 자동차 디스플레이 제품

자동차에 장착되는 디스플레이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요즘, 차량용 디스플레이 역시 이러한 난연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안정성을 강화하고자 세계적 시험인증기관인 TÜV SÜD 그룹과 함께 난연 규격을 새롭게 정립했습니다!

LGD_Auto_난연인증마크
LG디스플레이와 TUV SUD 그룹이 공동 개발한 난연 인증 프로그램의 난연인증마크

사실, 그 동안 차량용 디스플레이는 정보통신기기에 대한 안전규격(EN 60950-1)만 충족하면 됐습니다. 그러나 LG디스플레이는 TÜV SÜD 그룹과 EN 60950-1은 물론 ISO 3795, DIN 75200, FMVSS 302 등 자동차 안전규격까지 적용한 난연 규격을 새롭게 정립하고 이를 LG디스플레이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전모델에 적용함으로써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입니다.

여기서 잠깐, TÜV SÜD 그룹은?

480px-TÜV_Süd_logo.svg
출처: TÜV SÜD 홈페이지

올해로 창립 150주년을 맞은 시험, 인증, 검사, 교육 등 프리미엄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서비스 기업입니다. 전 세계 850개 이상 지역 사무소 및 시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2만 4,000명 이상의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제품 시험 및 인증 시스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ES-2016_LGdisplay_8
LG디스플레이 자동차 디스플레이 제품

현재 LG디스플레이는 정보안내디스플레이(CID: Center Information Display), 계기판(Cluster),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RSE: Rear Seat Entertainment) 등 다양한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는데요.

<관련 포스팅>

LG디스플레이, 플라스틱 OLED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를 말하다!

자동차와 IT의 융합이 이뤄낸 스마트카, 그 속에 LG디스플레이!

이번 난연 인증 프로그램 도입에 따라 제품 경쟁력 향상은 물론 프로세스 간소화 및 진행비용 절감, 인증 기간 단축 등 고객가치 제고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완성업체 및 소비자 역시 차량용 디스플레이 제품의 안전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LG디스플레이 Auto 디스플레이 개발 담당 윤정환 상무는 이번 인증 획득의 소감을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Auto 개발담당 윤정환 상무

quotation-mark-1-1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규격에서 난연성에 대한 검증은 필수적인 부분이 됐습니다. 이번 난연 인증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제품 경쟁력 확대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quotation-mark-2-2


디스플레이 업계의 신시장으로 불리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안정적인 생산능력과 혁신적인 기술 개발력,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난연 인증 프로그램’으로 안정성까지 더해 고객가치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