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 touristic maps, headphones, wallet with credit cards, euro banknotes and coins on the black desk. Travel background. Journey planning. Tourist essentials. Space for text. Top view

 

어린 시절, 자신만의 비밀스러운 아지트를 갖는 상상을 한 번쯤 해봤을 것입니다. 어느새 훌쩍 커버린 우리에게도 바쁜 일상 속 한숨 돌릴 수 있는 아지트의 존재가 간절할 때가 있죠. LG디스플레이人이 자주 찾는 곳은 어디일까요? <LG디스플레이人 아지트>코너에선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서울, 파주, 구미 사업장 근처 ‘즐겨 찾는’ 숨겨진 명소를 소개합니다.

 

치열한 하루하루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힐링(Healing)’ 트렌드 열풍으로 여전히 관련 서적, 강의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책이나 강의가 아닌 발을 들이는 순간 힐링이 시작되는 곳이 있다면… 믿으시겠나요?

 

제가 이번에 다녀온 구미의 ‘송정자연휴양림’은 입장하는 순간부터 퍼지는 숲 향기가 일상에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곳이랍니다. 새롭게 떠오른 제 마음속 힐링 아지트,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소개해 드릴께요.

 

 

여름 힐링휴가지로 딱! 송정자연휴양림

 

구미 기반산 아래 자리잡은 송정자연휴양림. 기반산은 암석이 많고, 소나무, 잣나무, 박태기나무, 참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자생해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저희가 묵은 숙박시설인 ‘산림휴양관’ 또한 통나무, 황토 등 자연적인 소재를 사용해 지어졌는데요. 이 정도면 송정자연휴양림의 슬로건인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곳’이 왜 나왔는지 확실히 느껴지죠?

 

27

 

휴양지까지 올라가는 길은 뙤약볕이 내리쬐는 ‘산책길’과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숲길’이 적당한 간격을 두고 리듬감 있게 반복됐습니다. 오랜만에 ‘걷는 맛’이 느껴지는 숲의 산책길을 걸으니 힐링하는 기분이 물씬 느껴지네요.

 

이처럼 자연과 가까운 송정자연휴양림. 거기에 저렴한 가격이면 가격! 편리한 시설이면 시설! 뭐 하나 빠질 게 없어 예약 경쟁률도 무척 치열한데요. 예약하려고 컴퓨터 앞에서 대기하고 있다 보면, 얼마 지나지 않아 ‘예약 완료’ 문구가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니 예약 시 스피드는 생명이겠죠?

 

여기서 잠깐, 송정자연휴양림 예약 시 팁!

칠곡군에서 운영하는 송정자연휴양림은 군민에 한해 ‘우선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휴양관 사용료도 30% 할인됩니다. 칠곡군민들에겐 이것만큼 좋은 혜택도 없겠죠?

 

<예약안내>

http://www.songjeong.go.kr/sub/04_01.asp

 

<예약현황 및 예약하기>

http://www.songjeong.go.kr/program/forestlodge/reservev2/lstReserveCalendar.asp?cate=A

 

 

좋은 사람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준 송정자연휴양림

 

12

 

제가 송정자연휴양림을 찾은 이유는 작년까지 다닌 LG디스플레이 사내 대학 동기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업무도 열심히 하고, 개인시간을 쪼개 자기 개발도 게을리 하지 않는 열정적인 사람들과 함께라 더욱 즐거웠던 것 같아요. 마치 대학교 M.T(Membership Training)를 온 것 같은 기분도 들었습니다.

 

hue_1

 

저희가 예약한 방은 수용인원 12명이 머물수 있는 ‘민들레’호실이었는데요. 거실도 무척 넓고, 방도 두 개! 시설도 깨끗하고, 에어컨도 천장형이라 쾌적하고 편안하게 지내다 올 수 있었답니다.

 

13

 

이 방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계단을 내려가면 바로 피크닉장과 풀장이 있다는 것인데요. 특히 풀장은 산에서부터 내려오는 지하수로 물을 채운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한여름의 더위를 확~ 날려버릴 만큼 물이 시원했습니다.

 

깊이도 적당하고, 안전요원도 상시대기 중이라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들도 걱정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SAMSUNG CAMERA PICTURES

 

시원한 물놀이를 즐긴 후엔 본격적인 ‘먹방’ 타임! 여기까지 왔는데, 고기가 빠질 수 없겠죠?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고기를 먹다 보니 ‘이곳이 천국인가’라는 생각마저 들더라고요. 한 가득 배를 채운 후엔 도란도란 진솔한 마음 속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힐링’은 물론이고 좋은 사람들과의 소통, 친목이라는 키워드까지 챙길 수 있었던 이번 여행.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준 곳이기에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D

 

29

 

<송정자연휴양림>

주소: 경북 칠곡군 석적읍반계3길 88번지

홈페이지: http://www.songjeong.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