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room

LG디스플레이, DJSI 월드 지수 기업 선정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 韓相範)가 19일,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평가에서 세계 최고 등급인 ‘DJSI 월드(World)’ 지수를 획득한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는 세계적 금융 정보 제공 기관인 미국의 S&P 다우존스(Dow Jones) 사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 전문 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 사가 공동으로 매년 전 세계 2,500대 기업의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발표하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경영 지수다.

LG디스플레이는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됨으로써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대한 진정성은 물론 나아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해 사회와 공존하며 번영할 수 있는 기업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이번 DJSI 월드 평가 각 항목 중 환경전략 및 기후정책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LG디스플레이는 폐기물 재활용률 88% 달성, 국내외 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 총 43만 1,795 tCo2eq(이산화탄소 환산기준) 감축 등 저탄소 녹색경영을 전사적으로 적극 실천하고 있다. 나아가 환경 정책의 범위를 공급망까지 확대하여 협력사를 대상으로 그린 컨설팅을 하고 협력사와의 탄소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협력사의 기후변화 대응 능력을 향상하는 등 녹색 동반 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LG디스플레이는 2015년 한국 CDP 위원회가 주관하는 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에서 지속적인 온실가스 배출 저감 활동(공정 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감 등)을 인정받아 탄소경영 특별상을 받은 바 있으며, 또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 퍼시픽 부문에 4년 연속 편입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 이방수 부사장은 “LG디스플레이의 DJSI 월드 지수 획득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LG디스플레이의 그간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선도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적극 실천, 환경 및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경영활동을 지속하여 사회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