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_award_1

 

LG디스플레이는 연말이 되면 시장을 선도하는 탁월한 혁신 성과를 창출한 임직원들을 시상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행사가 열렸는데요. 지난 12월 15일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 대강당에서 열린 ‘2016 혁신 성과 발표회’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한계돌파 가치창출! 2016 혁신 성과 발표회

 

lgd_award_2

 

올해로 17회째를 맞게 된 LG디스플레이 혁신성과 발표회! 전사적 핵심 과제들을 수행한 TDR별 성과에 대해 사업기여도, 기술 선도력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평가를 하고 있는데요. 그 결과에 따라 World’s No.1상, 금상, 은상, Skill상 순으로 시상합니다.

 

여기서 잠깐, TDR이란?

‘Tear Down & Redesign(풀어헤쳐 새로 디자인한다)’의 약자로 특정 과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새로운 팀을 구성합니다. 기존의 것을 철저히 풀어헤쳐 새롭게 구성함으로써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적인 성과를 달성하는 LG 고유의 혁신 활동입니다.

 

lgd_award_4

 

올해에도 어김없이 LG디스플레이 혁신성과 발표회에 한상범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는데요.

 

1부의 시작을 알리는 2017년 전사 TDR 출정식에서는 ‘한계돌파, 가치창출! 새로운 도약 2017!’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구성원이 혼연일체 되어 한계를 극복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100년 영속 기업으로 도약하자는 결의와 화합을 다짐했습니다.

 
 

World No.1 상을 받은 영광의 TDR 팀은?

 

lgd_award_6

 

2부에서는 본격적으로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33개 TDR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는데요. 대상이라 할 수 있는 World No.1 상은 어떤 팀이 받았을까요?

 

먼저, ‘Technology Leadership’ 부문에서는 OLED TV의 수율, 생산능력 등 전 영역에 걸친 한계돌파 활동으로 수익 창출 기반을 확보한 <OLED TV Mega TDR> 팀이 수상했습니다! 짧게나마 팀 리더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D

 

lgd_award_7

 

<OLED TV Mega TDR> 김형태 리더

quotation-mark-1-1 세상에 OLED TV가 출시된 이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지금까지 함께 해온 TDR 멤버들은 물론이고, 방향 제시와 격려를 해주신 분들 덕분에 그 어려움들을 극복하고, 지금 이 자리에 서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자면 꿈을 꾸지만, 깨어 행동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했습니다. OLED로 세상을 바꾸고 수익을 내는 그 날까지 항상 깨어있도록 하겠습니다. quotation-mark-2-2

 

다음 ‘Product & Market Leadership’ 부문 World No.1 상은 M+를 기반으로 UHD TV Global No.1을 달성한 <UHD Plus TDR>에게 수여됐습니다. UHD Plus TDR은 우리 기업 블로그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데요.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아래 관련 포스팅에서 만나보세요.

 

<관련 포스팅>

M+로 세계 UHD No.1을 이끌어가는 사람들 – UHD Plus TDR팀

 

 

lgd_award_8

 

<UHD Plus TDR> 여준호 리더

quotation-mark-1-1 올해도 쉽지 않았지만 ‘할 수 있다’가 아니라 ‘반드시 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해왔던 것이 결실을 본 것 같아 무척이나 기쁩니다. 이게 바로 LG디스플레이 일등 DNA의 힘인 것 같습니다. 항상 어려울 때 힘을 실어주신 많은 분께 이 영광을 돌립니다. 내년에도 힘내서 좋은 성과 이뤄내겠습니다. quotation-mark-2-2

 

수상자들에게는 특별 포상금과 해외여행 등의 부상이 주어졌습니다. 한 해 동안 고생한 보람을 느낄 수 있었겠죠? :D 마지막으로 한상범 부회장의 격려사가 이어졌습니다.

 

 

한상범 부회장,향후 20년을 결정하는 2017년! 반드시 성공하는 해로 만들 것”

 
lgd_award_10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은 한 해 동안 수고한 모든 임직원들에 대한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습니다. 또한 “2017년은 LG디스플레이의 향후 20년을 결정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OLED TV 사업의 시장 선도, Plastic OLED에서의 철저한 준비, LCD 사업에서의 지속적 수익 창출을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14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 28분기 연속 대형 LCD 1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쟁에서 거둔 승리는 반복되지 않기에 끊임없는 변화로 반드시 승리하라는 ‘전승불복 응형무궁(戰勝不復 應形無窮)’의 자세를 견지하여, 어떠한 경영환경에서도 능동적으로 도전해 나갈 것입니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 여러분, 올 한 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