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26_054532.jpg

즐거움 가득한 설 명절을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 pick 5

다가오는 설 연휴!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과 친구들과의 화목한 시간은 벌써부터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한편으로는 주말이 껴있어 평소보다 짧은 연휴가 아쉽기도 합니다. 짧은 연휴지만 더욱 즐겁게 보내기 위해 미리 다운로드 해두어야 할 필수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드립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 보시죠.

전국 방방곡곡 숨어있는 포켓몬을 찾아라! – 포켓몬 고 (Pokemon Go)

전 세계에서 뜨거웠던 ‘포켓몬 고’가 드디어 한국에도 완벽 출시되었습니다. ‘포켓몬 고’는 GPS와 AR(증강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게임인 만큼 곳곳을 돌아다니며 새로운 포켓몬을 만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이번 설 명절 동안 ‘포켓몬 고’와 함께 한다면 귀향길부터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는 약속 장소까지 이동하는 시간이 지루함 대신 즐거움이 가득해질 것 같아요!

▲ 이미지 출처: Pokémon GO
이미지 출처: Pokémon GO

 다운로드 링크 (앱스토어/구글플레이)

 당황하지 말고 연휴에도 빠른 응급 처치 – 굿닥

연휴 때 갑자기 아프거나 다쳤을 때, 곤란하셨던 분들 많으시죠? 많은 가족 구성원이 모이는 설 명절은 보건복지부에서 감염병 발생주의를 당부할 정도로 가정 내 식중독, 독감 등이 발병하기 쉽다고 하는데요. 운영 중인 의료시설이 적은 연휴 기간에는 응급 상황이 특히나 당황스럽게 느껴집니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 약국과 병원 정보를 제공하는 ‘굿닥’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보면 어떨까요? ‘굿닥’ 은 단순히 운영 중인 시설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GPS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와 가장 가까운 시설을 보여주어 응급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굿닥
이미지 출처: 굿닥

다운로드 링크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어동육서? 홍동백서? 헷갈릴 땐 고민 말고 – 제사의 달인

정성이 가득 담긴 차례상! 매번 어느 자리에 음식을 두어야 할지 헷갈리는 건 왜일까요? ‘제사의 달인’ 어플은 제사상에 관한 정보들을 총망라합니다. 제사의 순서는 물론 상차림까지 이미지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차례를 지내면서 자칫 헷갈릴 수 있는 부분들을 어플을 통해 확인해 나간다면, 좀 더 의미 있고 정갈한 설 제사를 지낼 수 있을 것 같네요.

▲ 이미지 출처: 제사의 정석
이미지 출처: 제사의 정석

다운로드 링크 (구글플레이)

올 설 명절엔 미드 정주행을 완료하겠어요 – 넷플릭스 (Netflix)

평소 바쁜 일상으로 미루고 미뤄왔던 미드! 이번 설 명절은 밀린 미드 정주행을 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는 하나의 계정으로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 보고 있던 영상을 바로 이어 볼 수 있습니다.

귀향길 막히는 도로 위 기차나 버스 안에선 스마트폰으로, 우리 집 거실 스마트TV에선 4K UHD영상으로! ‘넷플릭스’와 함께라면 밀린 미드도 어느새 정주행 완료입니다.

▲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이미지 출처: 넷플릭스

관련 콘텐츠: 넷플릭스(Netflix), 드디어 한국 상륙! 그 인기 비결은?

다운로드 링크 (앱스토어/구글플레이)

몸이 찌뿌듯할 땐 춤을 춰요 – 저스트 댄스 나우 (Just Dance Now)

풍성한 명절 음식을 즐기고 있는 중 칼로리가 걱정될 때! 귀향길 장거리 운전 중 스트레칭이 필요할 때!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춰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5년을 강타한 콘솔 게임, ‘저스트 댄스’가 한국 모바일 시장에도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화면에 나오는 춤 동작을 따라 하는 일종의 리듬액션 게임인데요! 나이와 성별과 관계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몸치, 박치인 사람들도 ‘저스트 댄스 나우’의 비트와 함께라면 든든하게 쌓인 칼로리부터 장시간 운전의 스트레스까지 금세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출처: Just Dance Now

다운로드 링크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지금까지 설날 연휴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어플을 소개 드렸는데요! 여러 어플들과 함께 지루함은 반으로, 즐거움과 풍족함은 두 배가 되는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설날 보내세요!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