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08_055219.png

왓챠 플레이 vs 넷플릭스 vs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비교 (2) – 내게 맞는 SVOD는?

<SVOD 서비스 비교>

왓챠 플레이 vs 넷플릭스 vs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비교 (1) – SVOD의 장점

왓챠 플레이 vs 넷플릭스 vs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비교 (2) – 내게 맞는 SVOD 서비스는?

지난 시간을 통해 대표적인 SVOD 서비스인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왓챠 플레이의 장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각 서비스 별 비교를 통해 내게 맞는 SVOD 서비스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SVOD 서비스 비교

1) 가격

왓챠 플레이와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가격 체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왓챠 플레이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각 4,900원과 $5.99로 단일 요금제만을 제공합니다. 넷플릭스는 화질에 따라 SD급 영상은 9,500원, HD급 영상은 12,000원, UHD급 영상은 14,500원까지 서로 다른 옵션이 있으니 보유하고 있는 기기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왓챠 플레이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가격
4,900원
  • 베이식 – 9,500원

  • 스탠다드 – 12,000원

  • 프리미엄 – 14,500원
$5.99
옵션
단일 요금제 / 동시 접속 불가
  • 베이식 – SD 화질 / 동시 접속 1명

  • 스탠다드, 프리미엄 – HD 화질 / 동시 접속 2명

  • 프리미엄 – UHD 화질 / 동시 접속 4명

단일 요금제
혜택
  • 카드 결제 시 첫 달 무료

  • 휴대폰 결제 시 첫 달 100원

  • 1개월 이용권 6,900원

  • 첫 달 무료 이용 프로모션 진행 중
  • 아마존 회원 가입 후 카드 등록 시 7일 프로모션 진행 중

  • 첫 6개월 동안 $2.99 프로모션 진행 중

2) 지원 기기

최근에는 휴대폰 외에도 태블릿PC도 함께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SVOD 서비스들이 지원하는 기기는 무엇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대표적인 기기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 기기도 계속해서 늘어날 예정입니다.

왓챠 플레이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지원 기기
iOS, Android, PC/Mac 등iOS, Android, LG TV webOS3, PC/Mac 등iOS, Android 지원, LG TV webOS3, PC/Mac 등

3) 영상 유형

각 SVOD 서비스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영상의 유형도 매우 다릅니다.

국내 서비스인 왓챠 플레이의 경우 한국 드라마에 대한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인이 선호하는 마블(Marvel)이나 픽사(Pixar)의 다양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출처: 넷플릭스 웹사이트)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출처: 넷플릭스 웹사이트)

넷플릭스는 미국 드라마 외에도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영화 및 드라마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를 성공으로 이끈 자체 제작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s)’는 에미상과 골든글로브 등을 휩쓰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나르코스, 데어데블, 마르코 폴로 등의 인기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출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웹사이트)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출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웹사이트)

반면 한국 출시가 얼마 되지 않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아직까지는 한국어 콘텐츠가 매우 부족한 상황입니다. 물론 넷플릭스 역시 최초 런칭 시 한국어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피드백을 받아왔기 때문에 이러한 아쉬움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하지만 ‘더 그랜드 투어(GT)’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서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기존 탑기어 애청자들에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한국 런칭이 매우 반가운 소식이겠죠?

왓챠 플레이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지원 기기
iOS, Android, PC/Mac 등iOS, Android, LG TV webOS3, PC/Mac 등iOS, Android 지원, LG TV webOS3, PC/Mac 등

나에게 맞는 SVOD 서비스는?

앞서 설명 드린 세 가지 서비스는 가격이나 지원 기기, 영상 유형이 서로 달라 내게 맞는 SVOD 서비스가 정확히 무엇일까 궁금하실 텐데요. 각 사례에 따라 추천 드리는 서비스를 살펴보겠습니다.

1) 혼자만 감상한다면?

추천 SVOD 서비스: 왓챠 플레이/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혼자만 SVOD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가장 적합한 서비스는 아무래도 가장 저렴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앞서 소개 드린 세 가지 서비스 중 왓챠 플레이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비교적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왓챠 플레이는 동시 접속을 제공하고 있지 않으나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경우 최대 3대까지 동시 접속을 허용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2)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명이 감상하고 싶다면?

추천 SVOD 서비스: 넷플릭스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명이 감상할 경우 가장 적합한 서비스는 바로 넷플릭스!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2명에서부터 4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한데요. 게다가 사용자 별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어, 자신이 보던 영상을 계속해서 이어보기 편하고, 다른 사용자들이 시청한 영상이 자신의 플레이리스트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혼자서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14,500원이 부담될 수 있으나, 가족이나 친구 4명이서 요금을 분담해 이용할 경우 1인당 3,625원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왓챠 플레이보다도 저렴합니다.

3) 한국 영화를 즐겨 본다면?

추천 SVOD 서비스: 왓챠 플레이

왓챠 플레이의 최대 강점인 한국 드라마 카테고리(출처: 왓챠 플레이 웹사이트)
왓챠 플레이의 최대 강점인 한국 드라마 카테고리(출처: 왓챠 플레이 웹사이트)

한국 영화가 가장 많은 서비스는 바로 토종 SVOD 서비스인 왓챠 플레이입니다. 물론 넷플릭스에서도 다양한 한국 영화를 시청할 수 있으나 아직 왓챠 플레이에 미치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 기존 왓챠 서비스를 사용한 유저라면 이제까지 쌓여온 빅 데이터를 분석해 나에게 맞는 영화를 추천해주는 매우 친절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새로운 즐길 거리가 필요하다면 고민도 덜어준답니다.

4) 미드 매니아라면?

추천 SVOD 서비스: 넷플릭스

미국 드라마를 좋아한다면 역시 넷플릭스가 가장 적합합니다. 많은 인기를 끌었던 ‘굿 와이프(The good wife)’나 ‘가십걸(Gossip girl)’, ‘엘리멘트리(Elementary)’ 등의 드라마 외에도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s)’, 지정생존자, 센스8, 마르코폴로 등의 드라마와 마블(Marvel)사의 ‘데어데블’, ‘제시카존스’, ‘루크 케이지’ 등 다른 서비스에서는 즐길 수 없는 독점 시리즈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BBC와의 제휴를 통해 셜록이나 닥터 후 등의 영국 드라마(영드)도 감상할 있습니다.


두 차례에 걸쳐 스마트 TV로 감상하는 SVOD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내게 꼭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길 바랄게요!

TAGS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