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 이래 최장 연휴라고 하는 이번 추석. 어떻게 보내야 잘 보냈다고 소문이 날지 이미 1년 전부터 많은 분의 관심사였죠? 아마도 평소 바쁜 일상에 취미 생활을 잠시 미뤄두었던 게임 매니아분들께도 최고의 시간이 될 텐데요. 게임을 사랑하지만 맘껏 즐기지 못했던 분들, 그 고충을 LG디스플레이도 이해하기에 이번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게임에 재미를 더해줄 고성능 게이밍 기기인데요. 과연 어떤 게이밍 아이템이 여러분을 승리의 여신에게 데려다줄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몰입의 끝판왕! 게임에 최적화된 LG 21:9 울트라와이드모니터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와 같은 인기 FPS 게임의 관건은 무엇보다 빠른 순발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순발력이라 함은 적을 빠르게 발견하여 이에 즉각 반응하고 정확히 조준해 저격하는 것인데요. 사용자의 순발력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올려줄 게이밍 기기가 있다고 하니, 바로 LG전자의 21:9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입니다.

 

86.6cm의 대화면과 21:9 비율의 시원한 화면비를 자랑하는 LG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모니터 (이미지 출처: LG전자)

▲ 86.6cm의 대화면과 21:9 비율의 시원한 화면비를 자랑하는 LG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모니터
(이미지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우선 LG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모니터는 34인치 21:9 화면 비율을 적용한 곡면 디스플레이로, 넓어진 시야만큼 숨어있는 적을 발견하기 쉽습니다. 16:9의 일반 모니터에서의 답답함을 해결한 대화면이죠. 그뿐만 아니라, 어떤 각도에서도 색상 왜곡 없이 생생한 IPS 패널 기술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덕분에 한층 더해진 실재감으로 실제 전장과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이때, 영상이 끊기면 몰입감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LG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모니터는 NVIDIA G-SYNC™ 기술로 버퍼링현상을 없앴답니다. 60Hz 일반 모니터 대비 약 2배 이상의 144Hz 프레임이 보장하는 부드러운 화면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이고요.

 

높이, 각도 조절까지 조절 가능해 차별화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이미지 출처: LG전자)

▲ 높이, 각도 조절까지 조절 가능해 차별화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이미지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이 모니터의 특별함은 어떠한 종류의 게임에도 구애받지 않는 몰입감인데요. 외부적으로는 사용자의 편한 게임 환경을 위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고, 내부적으로는 게이머의 사용 경험을 극대화하는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다크맵 모드, 액션 모드, 마지막으로 조준점 모드입니다.

다크맵 모드는 어두운 화면에서도 숨어 있는 적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명암비를 조절한 모드입니다. 액션 모드는 마우스의 신호를 바로 통과시켜 사용자의 움직임에 즉각 반응할 수 있도록 도운 것이고, 조준점 모드는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해 사격 정확도를 향상시킨 모드인데요. 세 가지 모드를 갖춤으로써 사용자는 최상의 순발력을 발휘해 승리에 더 가까워지죠.

 

제품 뒷면에 원형 모양의 LED 조명을 적용한 31.5형 게이밍 모니터 32GK850G (이미지 출처: LG전자 공식 블로그)

▲ 제품 뒷면에 원형 모양의 LED 조명을 적용한 31.5형 게이밍 모니터 32GK850G
(이미지 출처: LG전자 공식 블로그)

▲ IFA 2017에서 공개한 LG 게이밍 모니터 32GK850G과 27GK750F의 모습 (영상 출처: HD blog 유튜브)

지난 9월 1일, IFA 2017에서 공개된 모니터는 게임 유저들이 몰입도를 위해 실내조명을 끄고, LED 조명을 모니터에 직접 다는 점에 착안한 제품인데요. 다양한 색으로 모니터 주변을 밝히는 이 조명은 화면과 주변의 밝기 차이를 낮춰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진정한 게임을 원하는 분이라면 이 제품이 출시될 날을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것만으로도 게임은 끝났다! 게이밍 노트북, LG 노트북 15G870-XA70K

LG전자의 노트북(15G870-XA70K)은 게이밍 기기로써의 성능과 노트북으로써의 휴대성을 고루 갖춘 제품입니다. 노트북으로 고사양의 게임을 하기 어렵다는 편견은 접어두셔도 좋습니다! 심플하고 이동성이 좋은 노트북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성능을 강화해 이제 PC에 뒤지지 않는 게이밍 노트북으로 탄생했으니까요. LG 노트북(15G870-XA70K)은 그 중에서도 가히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최신 인텔®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고사양 프로그램과 게임을 소화하는 능력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게임에 최적화된 고성능 노트북, LG노트북 15G870-XA70K (이미지 출처: LG전자)

▲ 게임에 최적화된 고성능 노트북, LG노트북 15G870-XA70K (이미지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LG 노트북 15G870-XA70K이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첫 번째 이유, 생생하고 실감 나는 그래픽을 구현하는 GTX 1060이 탑재되었기 때문입니다. 게임에 최적화된 엔비디아 파스칼 아키텍처와 DirectX 12 드라이버 지원으로 더욱 부드러워진 영상, 차세대 VR 구현에도 최적화된 호환성까지 갖췄으니 게임 하는 맛이 납니다. 뛰어난 화면 출력을 뒷받침하는 디스플레이 패널도 이에 한몫합니다. 게임의 강렬하고 화려한 영상과 이를 더욱 선명하고 실감 나게 보여주는 LG디스플레이의 IPS 패널과의 조화는 사용자에게 남다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2개의 쿨러가 열을 빠르게 식혀 장시간 구동에도 끄떡없는 LG노트북 15G870-XA70K (이미지 출처: LG전자)

▲ 2개의 쿨러가 열을 빠르게 식혀 장시간 구동에도 끄떡없는 LG노트북 15G870-XA70K
(이미지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고사양 게임을 소화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도 물론 중요한 요소이지만, 게임을 할 때는 특히나 흐름이 중요하죠! 몰입을 방해하지 않고 온전히 게임에 집중하게 하는 LG 노트북 15G870-XA70K의 또 다른 장점은 효율적인 열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듀얼 파워쿨링 시스템입니다. 금세 뜨거워지던 기존의 게이밍 노트북과는 달리, 최적의 게임 환경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데요. 넓고 촘촘한 벤틸레이션이 빠른 방열 효과를 보장해주니 장시간 사용에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깊이감 있는 음향을 제공하는 3면 입체 스피커와 DTS 헤드폰 X 기술 (이미지 출처: LG전자)

▲ 깊이감 있는 음향을 제공하는 3면 입체 스피커와 DTS 헤드폰 X 기술 (이미지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LG 노트북 15G870-XA70K가 게임 몰입도를 유지하는 세 번째 비법, 풍부한 사운드입니다.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위해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2W x 2W x 2W의 3면 입체 스피커는 그 자체로 훌륭합니다. 여기에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연결하면 음향의 방향성과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DTS 헤드폰 X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헤드폰만으로 3D 입체 음향을 경험할 수 있으니 마치 3D 영화를 감상하는 기분이겠네요.

지금까지 살펴본 LG전자의 다양한 게이밍 기기, 어떠셨나요? 다가올 황금연휴에는 가족들과 행복한 한가위도 보내시고, 나만의 힐링 타임도 보내시면서 10일을 알차게 즐기시길 바랄게요.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면서 오늘도 마칩니다. 모두 즐겜, 열렙하세요!

  • Guest

    잘 뽑은 제품인 거 같습니다! 발열 전력 등 GTX기술이 좋아지면서 노트북에도 등장하네요. 근래에 게이밍 모니터로 TN패널로 120 144Hz 구동 제품들이 나왔고, 제 기억으로 IPS패널로 한시적으로 AOC에서 120인가 144Hz인가 제품 출품했다고 생각나는게 얼마 안된거 같은데 여기 흐름에 맞춰 시장대응해서 참 좋네요. 가격만 조금 저렴하다면 더욱 좋… 겠죠? 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