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room

LG디스플레이, 한국에너지효율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신산업정책관 김정회 국장이 LG디스플레이 허유택 파주환경기술담당에게 시상하고 있다.
▲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신산업정책관 김정회 국장이 LG디스플레이 허유택 파주환경기술담당에게 시상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 韓相範 / www.lgdisplay.com)가 여의도 63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39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등급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에너지효율대상은 매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고,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을 통해 에너지 절약실천에 대한 파급효과가 큰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포상이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30여 년 동안 IT 핵심 부품인 디스플레이 업계에 종사하며, 체계적인 에너지 절감 활동을 통해 연평균 328억 원을 절감하는 동시에 에너지 관련 정부 시책에 적극 참여하여 전사 LED 등 53만 개를 교체하고 태양광 9.1MW를 설치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포상에서 최고 등급인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향후에도 에너지 선도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 활동을 통해 국가 경제와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파주 및 구미 전 공장에 대해서 에너지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에너지환경경영에 대한 국제 규격인 ISO 50001 및 ISO14001을 취득했으며, 2017년 5월에는 파주공장이 국내 최초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1등급 인증을 받는 등 에너지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