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LG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출처: LGEcampaignKR 유튜브)

주방은 더 이상 ‘요리’하는 공간이 아니라, ‘생활’을 하는 공간으로 자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실용성과 편의성을 갖춘 가전제품이 늘고, 자연스레 주방 또한 편리함의 집약소가 되어가고 있죠. 바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처럼 말입니다. 오늘은 요리 공간에서 생활 공간으로, 생활 공간에서 예술 공간으로까지 발전하여 보는 눈도 즐거워진 주방 공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어서 키친 외에도 다채롭게 꾸며진 쇼룸의 모습과 그 속에 녹아든 LG의 다양한 제품도 함께 설명해 드릴 예정이니,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생활이 예술이 되는 공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소개합니다!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톰 메인 키친

▲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톰 메인 키친

1층을 들어서자마자 등장하는 곳은 바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갤러리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공간은 ‘톰 메인 키친’인데요. 미국의 세계적인 건축가인 톰 메인과 협업하여 탄생한 이곳은 리얼 스테인리스 스틸로 마감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과 톰 메인의 ‘쿠킹 클라우드’ 조형물이 어우러져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톰 메인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제품으로부터 받은 영감을 건축적으로 재해석하였다고 하네요.

 

세계의 여러 가구 브랜드와 협력해 탄생한 각양각색 주방 공간

▲ 세계의 여러 가구 브랜드와 협력해 탄생한 각양각색 주방 공간

압도적인 디자인을 보여준 톰 메인 키친의 여운이 채 가시기도 전에, 지하 1층에서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인테리어가 펼쳐지는데요. ‘키친 바흐’의 여러 가구 패키지와 어우러진 LG 디오스 빌트인 제품을 찬찬히 살펴보며, 작은 것에도 하나하나 공을 들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3층에는 본격적으로 프리미엄 주방으로 구성된 ‘키친관’이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이탈리아 명품 주방 브랜드인 다다(DADA), 독일 명품 주방 가구 브랜드인 포겐폴(Poggenphol)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세련되면서도 편의성을 고려하는 주방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당장이라도 요리를 하고 싶어질 만큼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키친이었답니다.  

 

LG 디오스 빌트인 제품으로 구성된 쿠킹 스튜디오

▲ LG 디오스 빌트인 제품으로 구성된 쿠킹 스튜디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구성된 또 다른 매력의 쿠킹 스튜디오

▲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구성된 또 다른 매력의 쿠킹 스튜디오

한 층을 더 올라서면 ‘디오스 쿠킹 스튜디오’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쿠킹 스튜디오’가 우리들을 맞이합니다. 이곳에는 요리를 위한 모든 가전과 도구가 갖춰져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열리는 프리미엄 쿠킹 클래스를 통해 레시피와 플레이팅을 배우고 다이닝룸에서 식사까지 가능하답니다. 요리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시간이 되실 텐데요. 매월 열리는 쿠킹 클래스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홈페이지에서 신청해보세요!

 

자연, 사람 그리고 공간을 생각하는 LG하우시스 프리미엄관

▲ 자연, 사람 그리고 공간을 생각하는 LG하우시스 프리미엄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의 대미는 ‘LG하우시스 프리미엄관’입니다. 5층에 자리한 이곳에서는 LG하우시스의 친환경 프리미엄 자재와 LG전자의 혁신적인 가전이 어우러진 주거 공간을 엿볼 수 있습니다. 주방과 식사공간은 물론 거실과 침실, 실내 정원까지 모두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간결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거실 인테리어를 장식하는 LG시그니처 OLED TV W도 눈에 띄었고, 은은하면서도 편안하게 방을 밝히는 LG디스플레이의 조명도 만나볼 수 있었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곳곳에 녹아 있는 LG의 다양한 기술!

지금까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의 모습을 빠르게 살펴보았는데요. 앞서 디자인을 중심으로 소개해드렸다면, 이제부터는 집안 곳곳을 편리함으로 채우는 LG의 남다른 가전제품들을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것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1,000% 즐기는 관전 포인트! 바로 LG시그니처 제품의 뛰어난 장점을 알고 보는 것인데요. 과연 어떤 제품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LG시그니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마련한 3층 집중 전시존

▲ LG시그니처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마련한 3층 집중 전시존

먼저, 전 세계 12개국에서 인정받은 LG시그니처 OLED TV W를 실제로 보았는데요. 압도적인 화질에 간결한 디자인과 초슬림 두께, 말로만 듣던 그 제품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서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깊이 있는 블랙 색상의 표현은 물론이고 컬러의 생생함도 대단했는데, 무엇보다 초슬림 월페이퍼 디자인으로 어떤 인테리어와 만나도 뛰어난 소화력을 자랑했죠.

 

완벽한 HDR로 실제 같은 화질을 재현하는 LG시그니처 OLED TV W

▲ 완벽한 HDR로 실제 같은 화질을 재현하는 LG시그니처 OLED TV W

벽지에 가까운 얇은 두께와 세련된 디자인의 사운드 바

▲ 벽지에 가까운 얇은 두께와 세련된 디자인의 사운드 바

앞서 LG하우시스 프리미엄관이라 소개해 드린 5층에서 실제 인테리어에 사용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65인치 기준 2.57mm에 불과한 두께의 군더더기 없는 완벽한 디자인으로 거실의 분위기가 한층 업그레이드됐습니다.

 

거실 인테리어의 완성, LG시그니처 OLED TV W

▲ 거실 인테리어의 완성, LG시그니처 OLED TV W

똑똑, 세계 최초로 노크온 매직 스페이스를 탑재한 LG시그니처 냉장고

▲ 똑똑, 세계 최초로 노크온 매직 스페이스를 탑재한 LG시그니처 냉장고

그 옆에 자리한 LG시그니처 냉장고에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가 탑재되어 있어 직접 똑똑! 하고 두드려보았습니다. 매직 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하면 화면이 켜져,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진의 오른쪽처럼 문을 열지 않고도 디스플레이 너머로 내부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문을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지요. 그리고 발아래에는 오토 스마트 도어로 손을 대지 않고도 센서를 통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요리 도중 손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 유용하게 쓰일 기능이겠죠!

이 제품의 스마트함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LG 스마트씽큐 허브 2.0과 연결하게 되면 스마트 앱을 통해 문 열림 등의 냉장고 상태 확인이나 온도 설정, 사용 패턴에 맞는 제품 사용법 설명까지 알 수 있는데요. 소비자의 사용성을 최우선으로 고민하는 LG전자의 노력 덕분에 가전제품의 활용성과 편리함이 전보다 훨씬 배가되고 있습니다.

 

내 집을 스마트홈으로 바꿔줄 인공지능 스피커 LG 스마트씽큐 허브 2.0

▲ 내 집을 스마트홈으로 바꿔줄 인공지능 스피커 LG 스마트씽큐 허브 2.0

바로 이 제품이 LG전자의 스마트홈 기기, LG 스마트씽큐 허브 2.0입니다. 음성 명령으로 집안의 가전을 제어하고 각기 다른 기기를 하나로 통합시키는 역할을 하죠. ‘하이, 엘지!’라고 부르고 원하는 명령을 말하면 그에 맞게 동작을 실행하는데요. 냉장고는 물론 세탁기나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도 제어할 수 있고요. LG 스마트씽큐 센서를 부착해 현관문의 열림 상태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 기특한 녀석이죠? 제4차 산업혁명으로 똑똑해지는 가전제품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관련 포스팅

미래의 제4차 산업혁명, 스마트 홈과 자율주행 자동차 그리고 디스플레이
[트렌드 리포트] 현실로 다가온 IoT 시대, 디스플레이로 모든 것을 연결하다
 

이렇게 새로운 기술이 접목되면서 우리가 생활하는 집안 곳곳에도 변화는 이미 시작된 듯 보입니다. 더 나은 생활을 위한 끝없이 고민하는 LG가 바꿔나갈 미래의 생활 패러다임, 과연 얼마나 다양해질지 기대해보면서 생활을 예술로 바꾸는 공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방문기를 마칩니다. LG전자의 주방 가전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