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9_045129.jpg

전격 공개! 2018년 상반기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 채용의 모든 것

취준생 여러분이 반가워할 뉴스! 다름 아닌 LG디스플레이의 2018년 상반기 채용 소식입니다. 오는 3월 5일부터 시작된 신입사원 공채에 대한 팁을 여러분께 발 빠르게 전하고자, 지난주 LG디스플레이 본사에서 특별한 모임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LG디스플레이 대학생 취재 기자단 ‘D군의 This Play’ 운영진이 인재확보팀을 만나 이번 채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다고 합니다. 취업을 앞둔 대학생의 반짝이는 눈과 함께 예리한 질문이 돋보이는 시간이었는데요. 지금부터 LG디스플레이 채용 소식과 취업을 위한 팁을 전격 공개합니다!

키워드로 보는 LG디스플레이 2018 채용 팁!

LG디스플레이 채용 프로세스와 팁에 대해 설명하는 인재확보팀 안지훈 책임

▲ LG디스플레이 채용 프로세스와 팁에 대해 설명하는 인재확보팀 안지훈 책임

안지훈 책임의 설명에 귀 기울여 듣는 LG디스플레이 대학생 취재단 D군

▲ 안지훈 책임의 설명에 귀 기울여 듣는 LG디스플레이 대학생 취재단 D군

이날은 인재확보팀의 안지훈 책임이 자료와 강연을 준비하여, LG디스플레이 채용에 대해 다양한 내용을 소개해주었는데요. 무려 2시간이 넘는 동안 열정적으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또한, D군 운영진은 장시간의 강의에도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집중하였는데요! 어떤 내용으로 강연이 알차게 채워졌을지 여러분께도 공개합니다. 키워드로 함께 살펴볼까요?

#블라인드채용

LG디스플레이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민등록번호나 부모님 성함과 같은 개인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또한, 학교나 증명 사진과 같은 정보도 1차 서류 전형에서는 요청하지 않습니다. 이는 개인의 역량과는 관계없는 정보를 심사에서 배제하기 위함인데요. 아울러, 인턴, 봉사 활동 등의 과도한 스펙 쌓기를 요구할 수 있는 항목을 삭제하고 오로지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항목들로 구성된 자기소개서를 받고 있습니다.

#3개 #계열사 #지원

2014년부터 LG 채용 시 3개 계열사 동시 지원이 가능해졌다는 사실은 많은 분이 알고 계실 텐데요. 한 개의 계열사만을 택해서 지원해야 하는 부담이 컸던 취업준비생들은 한결 편한 마음으로 지원할 수 있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를 비롯하여 관심 있는 계열사에 함께 지원해보세요. 3곳의 계열사 모두 1지망으로 지원되기 때문에, 걱정 없이 지원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모두 다 붙게 되더라도 연수 기간에 입사하고 싶은 1개의 회사를 정할 수 있기 때문에 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죠!

#스펙 보다는 #역량

앞서 설명한 것처럼, LG디스플레이는 과열된 스펙 경쟁에서 물러나 회사에 필요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역량 중심’의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 대외활동, 어학점수 등의 정량적인 자격 요건보다는 회사에 얼마나 관심이 있었는지, 그리고 이를 위해 얼마나 노력해왔는지 등의 정성적인 요건에 집중합니다. 즉, 각각의 직무 수행과 관련된 역량이 얼마나 준비되었는가를 보는 것인데요.

단, 직무 적합성을 판단하기 위해 각 계열사의 지원 과정은 조금씩 다릅니다. 따라서 해외 영업과 같은 외국어 능력이 필요한 부서에서는 어학 능력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해당 직무에 적합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나의 무기(역량)가 필요하다는 것이죠!

#RightPeople

LG디스플레이가 찾는 인재, Right People은 세 가지를 갖춘 사람입니다. 1) 열정, 2) 전문성, 3) 팀워크 이 세 요소인데요. 먼저, LG디스플레이라는 글로벌 선도 기업에서 세계 1등이라는 자세로 업무에 몰입하는 것이 바로 열정입니다. 주도적인 자세로 도전하는 정신을 가진 인재를 찾는 것인데요. 이 못지않게 중요한 두 번째 요소는 전문성입니다. 본인이 맡은 업무에 최선과 책임을 다하면서도 그 방법은 정정당당해야 하지요. 마지막 요소는 팀워크입니다. 전체 최적화 즉, 각 구성원이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전체 시너지를 발휘해야 한다는 관점에서 팀워크는 가장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 세 가지는 LG디스플레이가 원하는 인재상이자 회사가 추구하는 기업 가치이기도 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인재상 (출처: LG디스플레이 웹사이트)

▲ LG디스플레이의 인재상 (출처: LG디스플레이 웹사이트)

취업 준비 팁을 설명하고 있는 안지훈 책임과 경청하는 D군 운영진 모습

▲ 취업 준비 팁을 설명하고 있는 안지훈 책임과 경청하는 D군 운영진 모습

#자기소개서 와 #관심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그 회사의 관점에서 썼는가 하는 것입니다. 회사에 대한 관심이 녹아든 지원서는 눈에 띌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모든 내용은 진정성을 기반으로 하여 LG디스플레이와 연결되어있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지원동기 항목에서는 이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먼저 설명하고, 그래서 입사를 위해 어떻게 노력해왔는지 서술해야 합니다. 단순히 계기나 동기만 서술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위해 어떤 활동과 노력을 해왔는지가 명확히 드러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창의적 경험이나 문제 해결과 관련된 문항에서도 상황을 장황하게 나열하는 것보다는, 구체적인 한 장면을 간단히 설명하고 그 속에서 내가 행했던 역할이나 책임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회사에 내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자 함이니까요.

#면접 의 핵심은 #나를 명확하게 드러내기

면접 준비 전, 나를 객관적으로 들여다보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면접시간으로 인해 나에 대해 생길 수 있는 선입견을 깨는 답변을 준비해보는 것이죠. 만약 나이가 많아 걱정되는 지원자라면 조직에 잘 적응하는 강점을 부각해서 말하거나, 많은 경험을 통해 얻은 역량을 강조함으로써 나의 약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을 ‘장점화’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면접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엇보다 ‘나’를 면밀히 바라보는 것이 선행되면 좋겠습니다.

이것만 기억하세요, 인사담당자가 밝히는 LG디스플레이 취업 성공 팁!

LG디스플레이 인재확보팀 안지훈 책임

▲ LG디스플레이 인재확보팀 안지훈 책임

이번 간담회에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열띤 강의와 조언을 제공해주신 안지훈 책임을 따로 모셨습니다. 인사담당자이자 LG디스플레이의 구성원인 그에게 취업 성공을 위한 팁을 자세히 물어보았는데요. 여러분께만 공개하는 특급 정보이니,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1. 직무에 관련된 역량 쌓기

LG 디스플레이가 신입사원에 가장 바라는 것은 지원 직무에 대한 이해화 관련된 기본 역량입니다. 이공계 직무에 지원하시는 분이라면 학교 수업에 더 충실하여, 이론적인 배경을 많이 습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영업이나 마케팅 직무라면, 회사 특성상 해외에서 일할 일이 많기 때문에 관련 지역의 언어를 습득하거나 이문화에 대한 이해 및 공감 역량을 키우는 것도 좋겠습니다.

2. LG디스플레이에 중점을 맞춘 자기소개

보통 지원자들은 본인에 대한 일반적인 자기소개를 하는데, 이보다는 LG디스플레이의 인재상과 관련지어서 본인을 설명하면 면접위원에게 훨씬 더 많은 관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해드린 대로, LG디스플레이의 인재상은 열정, 전문성, 팀워크 이 세 가지 키워드로 설명할 수 있는데요. 세 개 모두를 연결 지을 필요는 없고, 나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키워드를 선택하여 그 근거가 되는 경험을 함께 소개한다면 더욱 좋겠죠.

3. 면접 시 좋은 인상을 남기는 팁

지원 직무에 대한 관심 및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영업/마케팅 직무 지원자라면, 회사의 IR 리포트나 영업 마케팅 기사, 비즈니스 관련된 상황에 대해 스터디를 하거나 직접 분석하여 자신만의 의견과 담긴 답변을 제시한다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겠습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과 적극성, 이를 바탕으로 하여 비즈니스 분석을 자신만의 논리로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회사가 바라는 ‘준비된 인재’라 할 수 있겠죠.

4. LG디스플레이와의 연결고리 만들기

LG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은 기본적으로 있어야겠지요. 입사를 위해서는 먼저 본인이 하고 싶은 직무가 LG디스플레이에 있는지, 있다면 나는 직무에 대한 역량이 얼마나 확보되어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그런 다음, 부족한 부분은 어떻게 해야 확보할 수 있을지 검토한 후,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간다면 LG디스플레이가 원하는 인재상을 갖추신 지원자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5. 선배로서 취업준비생에게 한 마디

취업 준비생 여러분,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목표를 이루기까지 여러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끝까지 용기 잃지 마시고 최선을 다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LG디스플레이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놓치지 마세요! LG디스플레이 2018 신입 공채 모집

지금까지 인사담당자가 직접 들려주는 2018 LG디스플레이 채용 특징과 취업 준비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끝으로, 디스플레이 전문가를 꿈꾸시는 LG디스플레이 지원자분들은 아래 공채 모집 요강을 참고해주세요.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노력해온 여러분의 결실이 이번 기회에 한껏 빛을 발하기를 바라면서,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구분내용
모집 기간2018. 03. 05 10:00 ~ 2018. 03. 16 18:00
전형 절차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1차 면접 > 건강검진 > 최종전형
지원 자격4년제 대학 이상, 기졸업자 또는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限
2018년 7월 중 입사 가능한 자
※ 공인어학은 최근 2개년 이내 취득 성적 (2016년 3월 이후 취득 성적 限)
모집 분야R&D, 공정/장비, Sales/Marketing, Staff 등
 

 상세 채용 확인하고 지원하기 (LG Careers 웹사이트)

 

 

TAGS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