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 조명 안전규격 시험소 인증 획득

LG디스플레이, OLED 조명에 대한 안전규격 인증을 획득하고 OLED 조명 사업 강화
LG디스플레이, OLED 조명에 대한 안전규격 인증을 획득하고 OLED 조명 사업 강화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한상범 부회장, 韓相範 / www.lgdisplay.com)가 OLED 조명에 대한 안전규격 인증을 획득하고 OLED 조명사업을 강화해 나간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적 시험인증기관인 TUV SUD*로부터 OLED 조명 안전 규격 시험을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인증을 획득해 안전 인증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고 3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가 획득한 이번 OLED 조명 안전규격 시험소 인증은 제조사 시험소 중 세계 최초이며, 이는 LG디스플레이의 안전 검증 기술력과 자체 시험소의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안전규격 시험소 인증에 필요한 테스트는 내부단락 회로 테스트(Internal Short Circuit Test)와 결함 조건 테스트(Fault Condition Test), 열응력 테스트(Thermal Stress Test) 등 총 10개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LG디스플레이는 철저한 안전 테스트를 거친 OLED 조명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배종욱 기초기술연구담당은, “이번 OLED 조명에 대한 안전규격 시험소 인증 획득은 LG디스플레이가 선도하고 있는 OLED 분야에 대한 품질검증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OLED 조명 제품의 경쟁력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TUV SUD Korea 제품인증 사업부 총괄 예쎄 폴커(Jesse Volker) 전무는 “TUV SUD는 시험 인증 분야에 있어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세계 선도 기업이다. 이번 LG디스플레이의 시험소 인정을 축하하며, LG디스플레이의 OLED가 차세대 조명 제품으로서 국제 시장에서 품질 및 안전을 인정받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조명은 유기물의 자체 발광 특성을 활용하는 제품으로 전력 소모와 발열이 적고 친환경적이며 자연광에 가까워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해주는 프리미엄 광원이다. 또한, 얇고 가볍다는 구조적인 특성으로 투명, 플렉시블 구현 등 디자인 자유도가 매우 우수해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 구현에도 활용되고 있으며, 나아가 소리가 나는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rystal Sound OLED, CSO) 조명 및 자동차 후미등과 같은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다양한 적용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세계 최고의 친환경 인증기관인 SGS社로부터 TV용 디스플레이에 대한 친환경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2016년에는 TUV SUD와 공동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대상 ‘난연 인증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국제 수준의 자체 시험 검증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 TUV SUD 그룹 : 독일 뮌헨에 본사가 있으며 15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이다. 유럽, 미주, 중동 및 아시아 전역에 걸쳐 1,000개 이상의 지역 사무소 및 시험소와 24,000명 이상의 전문 인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독립적이며 중립적인 전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