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room

LG디스플레이, 정장 나눔 프로젝트 ‘흥해라 취준생!’ 진행

“동생의 결혼식 때 선물 받은 정장인데 지금은 살이 붙어 작아져서 기부합니다.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입으며 좋은 기분으로 나갔었는데, 이 옷을 입으시는 분의 소중한 시간에도 좋은 기억이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 LG디스플레이 김도형 선임

“희망과 좌절을 오가던 시기를 함께 한 옷입니다. 포기하지 않던 그때의 마음이 깃들어 있으리라 믿으며, 이 옷을 입으시는 분께도 행운이 더해지기를 바랍니다” – LG디스플레이 서지만 책임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 / www.lgdisplay.com)는 21일, 취업 준비생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정장 기부 프로젝트 ‘흥해라 취준생!’ 물품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흥해라 취준생’은 면접을 앞두고 값비싼 정장을 준비해야 하는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임직원들이 정장을 기부해 대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LG디스플레이는 트윈과 마곡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물품을 기부받고 검수했다. 한상범 부회장이 20점의 물품을 기부한 것을 비롯해 임직원 100여 명이 총 600점 이상의 물품을 기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정장 의류와 넥타이, 구두, 벨트 등 소품 등 면접 시 필요한 물품 일체를 비영리단체 ‘열린옷장’에 전달했다.

기증된 정장은 ‘열린옷장’을 통해 첫 면접을 앞둔 청년 구직자, 재취업 도전을 하는 중•장년층 구직자뿐 아니라 자녀의 결혼식을 앞둔 아버지 등 정장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대여될 예정이다. 정장과 함께 기부자들이 보내온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대여자들의 감사 메시지도 공유한다.

한상범 부회장은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의 응원을 담은 정장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장이 필요한 구직자 등은 ‘열린옷장’ 홈페이지(www.theopencloset.net)에서 신청 후 대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