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LG디스플레이가 궁금한 사람 모두 모여라! LG디스플레이 뉴스 10월호

미세먼지가 기승하는 요즘, 아침과 저녁 날씨도 제법 쌀쌀해져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음이 몸소 느껴지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드릴 LG디스플레이 만의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지난달에 이어 LG디스플레이가 어떤 소통 활동들을 진행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여, 10월 LG디스플레이의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0日 ‘즐거운직장팀’과 함께한 ‘임산부의 날’ 맞이 이벤트!

평소에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면, 지하철 좌석 양 끝자리가 임산부 전용석으로 지정되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을 텐데요, 이처럼 요즘 임산부를 위한 국가의 배려가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와 같은 활동으로 인해 과거 2005년에 제정되었던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에 대한 인식이 최근들어 더욱 강화되고 있다는 것이 보이는데요, 10월 10일은 국가에서 지정한 임산부의 날로, 임산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시켜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보호하고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이날을 기념하여 임산부를 위한 캠페인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LG 디스플레이도 지난달에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즐거운직장팀’에서 임산부들을 위한 서비스 관련 카툰과 연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임산부들만을 위한 건강한 간식 키트, 그리고 임산부 전용 마스크팩, 남편찬스 쿠폰 등의 소소한 선물을 배부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가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처럼 임산부의 날 뿐 아니라 평소에도 임직원들을 위한 ‘인간존중 경영’을 실천해왔습니다. 임직원들에게 임신 축하 선물, 부모님 초청 프로그램 등의 가족 단위의 여러 활동을 펼쳐왔는데요, 그 중 특히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호평을 받아 왔습니다. 임산부 직원들을 위해 출산 휴직과 지원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임부 차량 주차 공간을 따로 마련하고, 태아 보호를 위해 전자파 차단 앞치마와 식별 배지도 지급한 바가 있지요.

이와 같은 가족친화적인 경영 활동들을 인정받아, LG디스플레이는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는 ‘2018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가족친화경영대상을 수상하여 4년 연속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15日 LG디스플레이가 소중한 눈을 지켜드립니다, ‘흰 지팡이의 날’ 맞이 활동!

이어서 15일 역시 생소하지만 중요한 기념일이었는데요, 바로 ‘흰 지팡이의 날’로, 세계시각장애인협회가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이 날을 기점으로 LG디스플레이는 10월을 눈 건강의 달로 정하여 5일, 17일, 24일에 경북 구미, 경기 파주 지역에 걸쳐서 지역 어르신 500명을 대상으로 눈 무료 검진 및 개안수술, 예방교육을 진행하였는데요, 안보건 전문 사회사업기관인 실명예방재단 소속 검진요원들이 눈 검사를 한 후 안과전문의들이 정밀 검진과 진찰을 했으며, 검진 결과에 따라 필요시 돋보기, 안약 등과 같은 물품들도 무료로 배포했답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세계시작장애인협회가 지정한 ‘흰 지팡이의 날’을 앞두고 마련된 것”이라면서 “지난 2008년부터 11년간 눈 건강 사회공헌 활동으로 5만여명을 지원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뿐 아니라, 2009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초등 저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초롱이 눈 교실’도 무료검진과 함께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는 시력이 완성되는 시기인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과 관리 방법을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하여 여태까지 4만명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 바가 있습니다.

 

17日 겨울철 불조심! LG디스플레이-구미소방서,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보급

마지막으로, LG디스플레이는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활동도 진행했는데요, 17일에는 구미소방서와 함께 고아읍 내예리 마을을 방문하여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설치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와 구미소방서는 지난 4월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보급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금까지 총 7차례에 걸쳐 구미지역 482가구에 소화기 482개, 화재감지기 1천21개를 보급한 바가 있습니다. 이는 주택화재와 인명피해를 줄이고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연일 뉴스에서 겨울철 화재소식이 들려와 불안한 지역 주민들에게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는 큰 힘이 되고 있지요!

단순 소방시설 설치뿐 아니라, 소방 안전 교육도 병행하였는데요, 내예리 마을 53가구에 임직원 봉사자와 소방대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소화기의 주요기능과 작동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전우현 구미소방서장은 “기초소방시설을 설치해 놓은 것만으로도 많은 재산 피해와 인명 피해를 막을 수 있다’며 “구미지역 주택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신영철 LG 디스플레이 상무 또한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며 지속적인 공익적 가치 실현의 포부를 보였습니다.

이처럼 오늘은 LG디스플레이가 감사한 마음을 나누고자 실천한 10월 나눔과 소통 활동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회사 내부에서 진행한 이벤트뿐 아니라 여러분들과의 소통 활동을 통해 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1월에는 본격적인 겨울을 맞이해 더 풍성한 소식을 들고 올 예정이니 그때 다시 만나요!

About the author
LG디스플레이
여러분이 꿈꾸는 세상, LG디스플레이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