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의 밤을 지킨다! ‘LG디스플레이 폴벤져스’ 안전 캠페인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최근 사회 곳곳에서 발생하는 범죄들에 대비하기 위해 어린이 대상 안전 교육, 범죄 예방 캠페인 등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자발적인 움직임들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LG디스플레이 구미공장 임직원들도 구미시의 안전을 위해 직접 나섰는데요. 일명 ‘LG디스플레이 폴벤져스(경찰을 뜻하는 ‘폴리스’와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의 합성어)’라 불리는 이들 히어로들의 하루에 동행해 보았습니다.

비 오는 밤 아이들의 귀갓길을 책임질 안전우산 만들기!

LG디스플레이 임직원 20여 명이 지난 7월 17일에 구미시 신평동의 아동센터를 찾았습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과 안전우산 만들기를 진행하기 위함인데요. 부모님의 퇴근시간에 맞춰 늦은 밤에 귀가하는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교육입니다.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임직원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는데요. 친근하게 다가가는 임직원들의 안전교육에 아이들은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적극 참여했습니다.

다음으로 진행된 ‘안전우산 만들기’ 시간. ‘LG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안전한 구미시’라는 문구가 찍힌 노란 우산이 아이들에게 주어집니다. 아이들은 우산의 투명한 부분에 그림을 그려 자신만의 안전우산 만들기에 집중하는데요. 비 오는 밤 노란색과 반짝반짝 빛을 반사하는 투명한 비닐이 섞인 안전우산이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환한 미소를 지켜줄 것입니다.

어두운 골목길을 지켜줄 LG디스플레이 폴벤져스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임직원들이 ‘LG디스플레이 폴벤져스 발대식’을 위해 신평동 주민센터로 발길을 옮겼습니다. 이번 발대식에는 지역방범대원들과 파출소 직원들도 함께했습니다. 신평파출소장은 지역의 안전을 함께 지켜내고자 와준 LG디스플레이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덕분에 한결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는 기대와 함께 폴벤져스를 환영하였습니다.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LG디스플레이는 지역 주민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 동안 스마트 가로등과 로고젝터 설치 등 주민들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특별히 직접 지역 순찰에 나섰다고 합니다!

<관련 포스팅>
희망을 충전하는 임직원들의 따뜻한 기부, ‘LG 드림펀드 전자기부함’
LG디스플레이 구미 사업장의 모든 것! – ② 지역 상생 편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형광색 조끼를 입은 LG디스플레이 폴벤져스 대원들이 파출소 직원, 지역방범대원들과 함께 합동순찰을 시작합니다. 오래된 가옥과 어두운 골목길 사이로 비추는 따뜻한 글귀가 담긴 LG디스플레이의 로고젝터가 반가움을 더합니다. 소소하지만 이러한 작은 노력들이 모여 구미 시민들의 안전한 귀갓길을 지키는 힘이 될 것입니다.

미니인터뷰 – 마을의 안전 지킴이!

M3 생산 A반 이태한 기사
아이들이 어색해 할까 봐 먼저 말 걸고 친근하게 장난도 쳤더니 금방 마음을 열고 다가오더군요. 함께 간식도 먹고 우산을 꾸미는 동안 정말 삼촌을 대하듯 스스럼 없는 모습이 어찌나 예쁘던지. 이렇게 주변에서 관심 갖고 지켜보는 어른들이 늘어갈수록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세상도 가능해질 것이라 믿습니다. 앞으로의 폴벤져스 활동도 아주 기대가 큽니다. 어릴 적 로망이 경찰이었거든요. 지역의 치안이 든든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M3 생산 A반 이상정 주임
신평동은 제 여동생이 살고 있는 곳이기도 해서 골목길 안전에 대한 걱정이 많던 곳이었어요. 마침 제가 폴벤져스로 이 지역 순찰 활동에 참여하게 돼 안심입니다. 내 노력으로 동생과 그 이웃주민들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다면 기꺼이 달려와야죠. 특히, 우리 회사의 이름으로 골목길 안전을 지키는 일이라 더욱 자부심이 크고요. 일주일에 하루고 단 몇 시간의 봉사지만, 우리로 인해 마을 주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을 살아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LG디스플레이 폴벤져스는 신평동 일대 주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8시부터 2시간여 동안 지역 순찰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