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LG디스플레이, OLED로 영국 해롯백화점에 품격을 더하다

문화 예술과 상업이 공존하는 영국의 도시 런던. 이 곳에서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 거대한 예술 공간과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특히, 1849년에 설립되어 약 170여 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해롯(Harrods)은 ‘왕실 전용 백화점’이라는 닉네임으로 명실공히 영국을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해롯은 자사의 명성에 걸맞는 럭셔리 브랜드를 까다롭게 엄선하여 입점시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해롯이 LG디스플레이와 함께 영국에서 OLED의 프리미엄 가치 알리기에 본격 나섰습니다. OLED를 프리미엄 제품의 기술로 채택한 LG전자, 필립스, 뱅앤올룹슨(B&O, Bang & Olufsen), 파나소닉도 이러한 LG디스플레이와 해롯의 노력에 동참했는데요. 지난 7월 29일, LG디스플레이와 해롯의 파트너십을 알리기 위한 오프닝 행사가 런던 해롯백화점 1층에서 개최됐습니다. 소비자 체험형 전시, 특별한 기부 캠페인까지 올레드의 최첨단 기술을 엿볼 수 있는 LG디스플레이와 해롯의 파트너십 현장을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 LG디스플레이와 해롯의 파트너십을 알리는 오프닝 행사

해롯백화점에서 개최된 LG디스플레이와 해롯의 파트너십 오프닝 행사에는 LG디스플레이와 해롯 관계자를 비롯해 LG전자, 필립스, 뱅앤올룹슨, 파나소닉 등 주요 TV 제조사 및 파트너사 등이 참석해 LG디스플레이와 해롯의 파트너십을 축하하고 OLED 대세화의 결의를 다졌습니다.

 

Harrods X OLED의 명품 콜라보!

유럽은 신기술 수용도가 높아 프리미엄 시장에서 중요한 지역으로 꼽히는데요. 이에 LG디스플레이는 해롯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영국을 거점으로 유럽 전역에 OLED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알리고 이를 기반으로 OLED 대세화를 주도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유럽인들의 쇼핑 허브로도 통하는 세계 최고의 럭셔리 백화점 해롯이 LG디스플레이의 OLED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 해롯백화점 쇼윈도에 전시된 LG OLED TV

해롯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전 세계에 OLED를 공급하는 LG디스플레이와 각자의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한다는 동일한 가치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OLED가 제공하는 ‘깊고 선명한 화질(authentic emissive color)’, ‘얇고 유연한 디자인(thinnovative design)’, ‘압도적인 시야각(everywhere view)’, ‘눈에 편한(ocular guard)’의 네 가지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에 주목하고, 이것이 해롯이 추구해 온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에 부합한다는 것에 공감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할리우드에서 인정한 LG OLED TV
할리우드 컬러리스트의 선택, LG OLED

▲ 해롯백화점 1층 쇼윈도에 전시된 OLED TV

이에 해롯은 백화점의 심장 부분인 1층 5번 메인 게이트의 쇼윈도 10곳에 LG전자, 필립스, 뱅앤올룹슨(B&O), 파나소닉의 최신 OLED TV를 전시하고 유럽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 해롯백화점 5층 OLED존(zone)에 설치된 주요 TV 제조사의 OLED TV(출처: OLED SPACE)

또한, LG디스플레이와 해롯은 백화점 5층에 별도로 OLED존을 마련, 소비자들이 TV 제조사들의 최신 OLED TV를 직접 체험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해롯은 OLED의 네 가지 프리미엄 가치를 설명하는 POP를 특별히 제작, 모든 OLED TV 제품의 전시대 위에 비치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LG디스플레이와 해롯은 함께 OLED의 프리미엄 가치를 알리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소비자의 참여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총 20만 파운드의 기부금을 마련, OLED의 프리미엄 가치 중 하나인 눈 건강을 위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파트너십이 발표된 7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해롯백화점 1층 쇼윈도 한 켠에 설치된 손바닥 모양의 이미지를 터치하면 1회당 10펜스의 기부금이 적립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OLED SPACE 캠페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출처: OLED SPACE)

또한 LG디스플레이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인 OLED SPACE(oledspace.com)를 통해 기부금 적립이 가능합니다. OLED SPACE 캠페인 페이지에서 ‘OLED Ocular Guard’ 이미지 중 하나를 다운받아 제시된 해시태그 ‘#OLEDCares #OcularGuard #HarrodsxNSPCC’와 함께 나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1건 당 1파운드의 기부금이 적립됩니다.

▲ ‘OLED Ocular Guard’ 이미지 (출처: OLED SPACE)

또 다른 방법은 OLED SPACE 인스타그램(@oled_space) ‘OLED CARES’ 게시물에 ‘좋아요’ 를 누르는 것으로도 1회당 10펜스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기부 캠페인은 8월 5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렇게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영국의 대표 어린이 자선 단체 NSPCC(National Society for Prevention of Cruelty to Children)에 전달해 런던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지키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관련 포스팅>
#HarrodsXNSPCC | 런던의 아이들을 눈 건강을 위한 자선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자!

▲ LG디스플레이 OLED Space Project 총괄 김광진 상무

LG디스플레이와 해롯의 파트너십 오프닝 행사에서 LG디스플레이 OLED Space Project 총괄 김광진 상무는 “세계 최고 명품 백화점인 해롯과 함께 유럽 지역에서 OLED의 프리미엄 가치를 알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해롯의 프리미엄 가치와 명성을 고려할 때 해롯과의 파트너십은 OLED의 가치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렸을 뿐만 아니라, OLED의 우수한 품질과 혁신적 기술로 LG디스플레이는 더욱 그 명성을 더욱 굳힐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 LG디스플레이, 글로벌 TV업체들과 OLED로 유럽시장 공략 박차(영상 출처: OLED SPACE KOREA)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백화점 ‘해롯’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시장에서 OLED의 본격적인 대세화에 시동을 걸었는데요. 유럽을 넘어 전 시장을 OLED로 주도해 나갈 LG디스플레이의 미래에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 드립니다.

About the author
LG디스플레이
여러분이 꿈꾸는 세상, LG디스플레이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