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의 2018-2019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발표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2018-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2012년 처음 발간한 이래,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한 이 보고서는 LG디스플레이의 재/외부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경제, 환경, 사회적 성과를 알리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이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환경 에너지 경영, 안전보건 체계 선진화, 일과 삶의 균형, 협력사 동반성장, 지역사회와의 상생의 다섯 가지 핵심 이슈 위주로 성과를 알렸습니다.

성과1. 환경 경영 체계를 통한 투자와 활동

저탄소 에너지 경영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LG디스플레이는 환경 에너지 경영 전략에 따른 환경경영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외 사업장에서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에너지경영시스템(ISO50001) 인증을 취득하였고, 탄소 정보 공개 프로젝트(CDP),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인증 등 친환경 에너지 경영 인증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2022년까지 2014년 배출량 대비 16.8% 감축하였습니다. 중장기 목표로는 2040년까지 동일 기준 대비 54.6% 감축으로 목표로 설정하여 이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시설 개선 투자, 모니터링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약 128만tCO2eq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여 2018년 감축 목표인 65만tCO2eq 대비 63만tC02eq를 추가 감축하였습니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CDP 2018 A List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CDP(Climate Change Disclosure Project, 탄소〮물 정보공개 프로젝트)는 전세계투자기관의 위임을 받은 영국 CDP에서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 등 글로벌 환경 이슈를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조사 및 평가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2018년 CDP Water부분에서 국내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2017-2018년 연속으로 2년 동안 지속적인 온실가스 배출 저감 활동을 인정받아 기후변화 부문에서 국내 IT 기업 중 유일하게 전체 응답 기업 중 상위 5개 기업에 부여되는 ‘탄소경영아너스’를 수상하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LG디스플레이, 2018 CDP Korea ‘기후변화대응’과 ‘물경영’ 리더십 A(최고등급) 동시 획득

성과2. 기업의 발전은 인재의 발전에서 시작한다! ‘즐거운 직장’ 만들기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게 하는 조직문화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원동력이 되어, 기업의 경쟁력을 높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인간존중의 경영 이념에 따라 ‘일할 맛나는 회사, 다니고 싶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2008년부터 ‘즐거운 직장 활동’을 추진하여 건전한 노경관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와의 긴밀한 상생을 추구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선순환적 성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新 상생협력체제’는 금융, 기술, 의료복지 분야의 상생 프로그램 지원 범위를 2,3차 협력사까지 확대하고 협력사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새로운 상생협력 패러다임입니다. 현재 자사는 2,3차 협력사가 상생기술협력자금을 통해 직접 무이자 대출 시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신기술장비공모제의 대상을 확대하여 장비 국산화를 위해 협력사와 공동기술 개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LG디스플레이, 협력사 보안역량 동반성장 워크숍 개최

성과3. 세계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내다.

급변하는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신사업 발굴 및 연구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2018년 OLED, LCD를 기반으로 TV, 모바일, 상업용 디스플레이까지 다양한 분야에 제품을 공급하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차세대 성장 시장인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투명 디스플레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을 활용해 미래의 상업용 디스플레이도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특허킹으로 소문난 LG디스플레이의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만나보세요!
디스플레이 산업의 청사진! IMID 2018에서 LG디스플레이의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확인하다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며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 LG디스플레이의 행보에 주목해주세요.

▲ 클릭하면 새 창에서 ‘2018-2019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GS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