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7_023639.png

It’s OLED, or OLED. LG디스플레이의 OLED가 최고의 선택인 이유

빠르게 변해가는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이 등장할 때마다 우리는 ‘미래에 한층 가까워졌다’는 표현을 사용할 뿐, 선뜻 미래의 디스플레이라고 말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글로벌 TV제조사들이 OLED를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선택하며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디스플레이로 LG디스플레이의 OLED가 주목 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초대형, 초고화질 TV 경쟁이 심화되고 롤러블, 스트레처블 등 다양한 폼팩터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는 요즘, OLED는 이를 실현시킬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OLED는 기존의 디스플레이와는 다른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이로 인해 여러분은 일상의 소소한 부분에서도 다양한 혁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OLED로 열리는 새로운 세상이 궁금하시다면 지금부터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는 OLED

일상생활에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만큼의 완전한 블랙을 경험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한 번도 불이 꺼진 적 없는 도시 밤하늘 사이로 희미하게 보이는 건물의 실루엣, 불 꺼진 방안에서도 사물을 구분할 수 있을 정도가 전부입니다. 일반적인 LCD TV나 모니터의 검은 화면을 블랙으로 인식할 뿐 완벽한 블랙은 아니었죠.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OLED는 픽셀 단위의 밝기 제어가 가능해 완벽한 블랙을 구현합니다. 블랙이 완벽해지면 색을 표현할 수 있는 스펙트럼이 넓어져 색의 대비도 뚜렷해질 뿐만 아니라 훨씬 정확하고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마치 너무 현실적이어서 비현실적일 정도로 디테일은 살아나고 몰입감은 극대화됩니다.

<관련 포스팅>
할리우드에서 인정한 LG OLED TV

어떤 위치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놓치지 않는 OLED

보통 TV를 시청할 때 정면에서만 바라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때로는 청소를 하면서 보기도, 누워서 보기도 하며,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시청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OLED TV가 아닌 LCD TV로 정면이 아닌 위치에서 시청을 한다면 흐릿하거나 왜곡된 화면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TV가 OLED패널을 적용한 TV라면 어떨까요? OLED는 가운데, 측면 등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형태와 색상의 왜곡 없이 정면과 동일한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어떤 위치에 있든지 최고의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0.95mm 패널로 완성하는 Interior OLED

집이라는 공간에서 TV는 넓은 벽 한 면을 차지합니다. 이를 위해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을 포기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종이 한 장 두께의 TV를 벽에 붙여 놓는다면 어떨까요? 벽과 완전히 밀착된 디스플레이가 빛을 내며 화려한 영상을 재생한다면 벽 뒤의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OLED는 1mm도 되지 않은 두께로 접고, 구부리고, 돌돌 말리는 유연함까지 갖췄으며, 더 나아가 유리처럼 투명해질 수도 있습니다. 세련되고 최소화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의 OLED는 자연스럽게 인테리어 중 한 요소로 녹아 듭니다.

<관련 포스팅>
LG, 롤러블 TV로 세상을 놀라게 하다!

Health Care까지 가능한 OLED

하루 중 무언가를 보지 않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요? 아침에 눈을 뜨고 잠들기까지 다양해진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 더 자주 더 오래 보게 되는데요. 화면에서 방출하는 블루라이트에 노출된 눈은 심한 피로감과 함께 다양한 안구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OLED는 최적의 밝기를 갖췄을 뿐 아니라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현저히 적기 때문에 생생함과 입체감은 극대화하면서 눈의 피로는 혁신적으로 줄여 줍니다. 특히, LG디스플레이의 OLED는 글로벌 기술평가 기관인 ‘TÜV 라인란드(Rheinland)’로부터 블루라이트 방출량, 빛 반사도, 화질 등 세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에서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임을 인증 받으며 눈 건강에 합리적인 디스플레이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LG디스플레이 올레드 TV 패널,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 국제인증 획득


완벽한 블랙이 구현하는 깊고 선명한 화질, 어디에 있든 왜곡 없는 압도적인 시야각, 홈인테리어에 최적화된 얇고 유연한 디자인에 눈에 편하기까지 한 OLED. 이렇게 OLED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네 가지 가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LG디스플레이의 OLED로 변화될 미래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립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