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6_072127-e1578554727919.jpg

[CES 2020] 자율주행 시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다! LG디스플레이가 선보이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이동수단 중 하나로만 여겨졌던 자동차는 이제 라이프스타일의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프리미엄 가치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CES 2020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로 익사이팅한 자율주행을!

자율주행 시대에 발맞춰 선보인 12.3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

12.3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는 45%의 고투과율을 자랑하는데요. 자율주행 상황에서 대시보드, 전방 배경과 조화를 이루며 운전자에게 중요한 주행 정보를 보여줍니다. 후면의 12.3인치 POLED와 결합하면 3D처럼 입체감 있고 실감나는 정보제공이 가능하며, 미래지향적인 프리미엄 차량 인테리어를 완성합니다.

형태변화가 자유로워 차량 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 가능한 12.8인치 롤다운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이번 CES 2020에서 형태변화에 자유로운 OLED의 특성을 활용해 최초로 선보인 12.8인치 롤다운 디스플레이 입니다. 차량용 12.8인치 롤다운 디스플레이는 필요할 때만 디스플레이를 노출시킬 수 있어 심플한 인테리어 효과를 거두는 동시에 차량 안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편리함까지 제공합니다. 또,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 뒷자석 뿐 아니라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렉시블한 POLED에 촉각 정보 기술(Haptic)을 탑재한 컨트롤 패드.

내비게이션, 오디오, 에어컨 등을 조작하는 컨트롤 패드는 플렉시블한 POLED만이 구현할 수 있는 돔 형태의 디자인으로 제작됐는데요. 여기에 어떠한 곡면 디자인에도 자유롭게 적용이 가능한 촉각 정보 기술(Haptic)을 탑재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Haptic 기술을 통해 운전자는 주행 중에도 진동과 질감을 손끝으로 느끼며 컨트롤러를 직접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in-TOUCH 기술을 탑재한 POLED 미러 디스플레이.

운전석과 조수석 옆에는 POLED 미러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습니다. 미러 디스플레이는 카메라, 센서 등과 연결되어 기존 아날로그 사이드미러로는 볼 수 없었던 사각지대까지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in-TOUCH 기술을 탑재해, 상하좌우로 화면을 밀거나 확대, 축소하는 등 운전자가 원하는 구도를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행 중에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55인치 투명 디스플레이.

향후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하게 되면 대시보드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없애고, 전면 앞 유리를 투명 디스플레이로 대체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LG디스플레이는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55인치 투명 디스플레이를 선보였습니다. 향후 해당 기술이 상용화 된다면, 자율주행이 이뤄지는 동안 운전자는 투명 디스플레이로 실시간 주행 정보를 확인하거나 다양한 오락 영상을 즐기며 목적지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관련 포스팅>
달려라, 디스플레이! 미래 자동차에도 디스플레이는 OLED!
IMID 2019 in COEX 속 LG디스플레이의 혁신적인 기술 파헤치기!

다양한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 있는 LTPS(저온폴리실리콘) LCD 기반의 초대형 35인치 풀 대시보드.

LTPS(저온폴리실리콘) LCD 기반의 초대형 35인치 풀 대시보드 제품은 화면을 분할해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조수석 탑승자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 다양한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백라이트를 작은 블록으로 쪼개어 블랙 표현 시 해당 블록의 불을 꺼버리는 방식의 로컬디밍(Local Dimming) 기술을 적용해 곡면 LCD임에도 불구하고 깊이 있는 블랙을 표현합니다. 여기에 in-TOUCH 기술까지 탑재해 커다란 전체 화면에서 끊김 없이 자유로운 터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최강의 화질과 자연스러운 곡면을 구현하는 POLED 풀 대시보드.

POLED 풀 대시보드는 하나의 커버글라스에 14인치 계기판, 12.3인치 정보 안내 디스플레이 2개, 12.8인치 컨트롤패드 디스플레이 총 4개의 POLED를 붙여 자연스러운 곡면을 구현했습니다. POLED 풀 대시보드는 곡선으로 되어 있는 차량 본체의 아날로그 대시보드와 일체감 있게 어우러지면서도, 극강의 화질과 완벽한 블랙을 표현해 높은 시인성과 고급감을 갖췄습니다.

<관련 포스팅>
[CES 2020] 한 눈에 보는 역대 CES 속 LG디스플레이
[CES 2020] LG디스플레이가 제안하는 미래 항공기 스마트 객실!
[CES 2020] 지금까지 이런 TV는 없었다! 위에서 내려오는 롤러블 TV

지금까지 LG디스플레이가 CES 2020에서 선보인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함께 살펴봤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차량용 디스플레이는 차량의 기능 및 인테리어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기준과 가능성을 제시했는데요. LG디스플레이의 혁신적 차량 디스플레이를 통해 누리게 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과 환상적인 드라이브 경험을 기대해주세요!

TAGS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