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tterstock_1154642410-1.jpg

[CES 2020] LG디스플레이가 제안하는 미래 항공기 스마트 객실!

긴 비행 시간을 눈 앞에 놓인 작은 디스플레이 화면 하나에 의지한 채 버티느라 지루하고 피곤했던 경험 없으신가요? LG디스플레이는 이번 CES 2020에서 기존의 정형화된 항공기 객실의 모습에서 벗어나 최첨단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차세대 항공기의 1등석 스마트 객실을 선보였는데요. 여러분이 경험하게 될 미래의 항공기는 어떤 모습일지 지금 바로 만나봅시다!

<관련 포스팅>
[CES 2020] 한 눈에 보는 역대 CES 속 LG디스플레이

최적의 곡면으로 최상의 몰입감 선사하는 ‘벤더블(Bendable) OLED’

LG디스플레이가 선보인 차세대 항공기 스마트 객실. 시청용 디스플레이부터 비디오월까지 승객에게 더 나은 비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실내 인테리어를 구현했습니다.
65인치 4K 벤더블 OLED. 전면에 배치된 시청용 디스플레이는 시청 환경에 따라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는 벤더블 디스플레이로, OLED 선도 기업인 LG디스플레이의 촤멸화된 기술력과 OLED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 제품입니다. 별도의 백라이트가 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OLED이기에 가능했던 기술로, 게임, 영화 감상 시 곡률 조정을 통해 최상의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OLED가 구현하는 프리미엄 탑승 경험!

40% 고투과율의 55인치 투명 OLED 파티션. 투명 디스플레이는 픽셀로 가득 찬 패널에서 픽셀의 크기를 줄이고, 빈 공간을 만들어 빛을 통과시키는 원리 활용한 것으로, 디스플레이 너머의 환경을 투과하여 볼 수 있습니다.

탑승객은 답답하게 막힌 기존의 파티션 대신 투명 파티션을 통해 긴 비행 시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파티션을 불투명하게 바꾸어 프라이빗한 공간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한 승무원 호출 등 스마트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탑승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나 광고를 띄우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55인치 Curved OLED 6장을 이어 붙인 비디오월. 비행기의 천장은 55인치 Curved OLED를 활용한 비디오월로 꾸며졌습니다. 곡면이 많은 비행기의 형태에 맞춘 자연스러운 연출이 눈길을 끄는데요. 거대한 비디오월에 밤하늘을 묘사하여 천상을 나는 경험을 선사할 수도, 목적지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탑승객의 지루한 비행 시간을 유용하고 즐겁게 바꿀 수도 있습니다.
55인치 평면 OLED 6장을 이어 붙인 비디오월. 벽면은 55인치 OLED를 활용한 비디오월로 꾸며졌는데요. 얇은 프레임 덕분에 마치 하나의 거대한 디스플레이처럼 자연스럽게 연결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최근 항공기 제작사들이 기체 경량화와 최상의 승객 서비스를 위해 스마트 객실 구현에 집중하는 가운데 가볍고 낮은 소비전력을 가진 자발광 디스플레이 OLED는 가장 적합한 기술이라 할 수 있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된 OLED 기술력을 통해 혁신적인 기내 인테리어는 물론, 더 나은 비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오니 LG디스플레이가 만들어갈 미래 항공기의 모습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TAGS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