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room

LG디스플레이 블로그, 방문자 200만 명과 활발한 소통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한상범, 韓相範)의 공식블로그 <D군의 This Play / blog.naver.com/youngdisplay>가 오픈 2년 만에 200만 명의 방문객과 소통하는 결실을 보았다.

기업 블로그가 개설 2년 만에 누적방문자 200만 명을 돌파한 경우는 매우 이례적으로, 특히 B2B 기업에서는 업계 최초다. 2010년 7월에 문을 연 ‘D군의 This Play’ 블로그는 개설 1년 2개월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후 하루 평균 4,000여 명 이상의 방문자가 유입되면서 개설 2년 만에 방문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

LG디스플레이는 방문자 200만 소통을 기념해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10일간 퀴즈 이벤트를 진행, 정답자 중 매일 20명씩 총 2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 등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0일간 하루도 빠짐없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서 정답을 맞춘 응모자 중 2명을 추첨, 풀(Full) HD 해상도의 IPS 기술을 채택한 22인치 LCD 모니터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LG디스플레이 블로그와 연동된 페이스북 팬 페이지에서 매일 출제되는 퀴즈 세 문제를 풀면 정답자를 대상으로 매일 20명의 당첨자를 추첨해 발표한다. 또한 200만 돌파 축하 댓글을 남기는 사람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인 WRGB 방식의 55인치 OLED TV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상당수의 퀴즈 문제를 WRGB OLED와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WRGB OLED는 적, 녹, 청색의 유기 화합물을 수직으로 쌓아 올려 빛의 원색인 백색을 발광하게 하고, 이 빛이 컬러 리파이너(refiner)를 통과해 디스플레이 정보를 표시하는 기술이다.

이 같은 특성으로 WRGB OLED는 TV용 디스플레이에 필수적인 대형화 및 초고해상도 구현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LG디스플레이의 WRGB OLED TV는 CES 2012, 대한민국 멀티미디어대상 대통령상, 발명의 날 동탑 산업훈장 등 국내외 주요 시상식을 휩쓸었다.

LG디스플레이는 WRGB OLED의 우수성에 대한 퀴즈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이 생소해 하는 WRGB OLED를 친숙하게 함은 물론, 퀴즈를 풀면서 접하는 OLED 관련 포스팅과 다양한 정보로 WRGB OLED의 특징과 장점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블로그, <D군의 This Play>는 대학생 운영진이 직접 운영하는 기업 블로그로 현재 4기 대학생 운영진 29명이 활동 중이며, 이웃신청과 RSS 등을 통해 블로그 소식을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블로거만 2,700여 명에 달하는 등 블로그, 페이스북, RSS, 오픈 캐스트와 같은 다양한 온라인 창구를 통한 열린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LG디스플레이 블로그는 지난 2년간 포스팅 1,150개, 댓글 수 22,334개가 말해 주듯 대학생 및 일반 네티즌들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디스플레이 업계 대표 파워블로그로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0년 한국PR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 PR 대상 이미지 PR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