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기업블로그 Dsquare

LG디스플레이, 에너지경영시스템 ‘ISO50001’ 인증 획득

LG디스플레이가 전자업계 최초로 녹색경영과 관련한 4대(에너지, 환경, 안전/보건, 녹색경영시스템) 인증을 모두 휩쓸며 친환경 녹색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확실히 갖추게 됐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한상범, www.lgdisplay.com)는 18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인하는 국제 에너지경영시스템인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50001’은 기업의 에너지 절약을 위한 경영 계획, 실행, 운영 등 에너지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인증표준으로, 2011년 제정된 제도다.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도입하면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해지고, 온실가스 배출량도 감소시킬 수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기존의 각종 업무 프로세스를 에너지경영시스템과 연계해 매뉴얼화하고, 구역별/용도별로 에너지 사용량 및 가동 시간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체계화했다. 또한 전사 에너지경영방침을 수립하고 관련 사내 표준 프로세스를 재정비했으며, 파주와 구미 사업장의 부서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에너지경영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ISO50001 인증 획득으로 LG디스플레이는 이미 획득한 환경(ISO14001), 안전/보건(OHSAS18001)과 함께 3대 그린(Green) 분야의 국제표준인증을 모두 갖추게 되었다. 여기에 2011년 획득한 녹색경영시스템(KSI7001)까지 더하면 전자업계 최초로 친환경 관련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것으로, 녹색경영을 체계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기반시스템을 완성한 것으로 풀이된다.

LG디스플레이 생산기술센터장 전수호 전무는 “이번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을 통해 보다 에너지의 효율적인 관리와 사용은 물론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전력 절감 운동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장선도 기업으로서 최고 수준의 친환경 녹색경영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06년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한 대한민국 생산성 대상(에너지 혁신 부분) 수상, 2010년 에너지 절약 은탑산업훈장 수훈에 이어 올해에도 녹색경영대상(기후변화 부문)을 수상하는 등 친환경 녹색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PREVIOUS POST LG디스플레이, 희망의 산타 되어 어린 꿈에 응답하라!
NEXT POST LG디스플레이, ‘2013 혁신성과 발표회’ 개최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