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기업블로그 Dsquare

LG디스플레이, MSCI ESG 평가 등급 AA 획득!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ESG경영이 전 세계 비즈니스의 주요 화두로 급부상한 가운데, LG디스플레이가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ESG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가 최근 LG디스플레이의 ESG 평가 등급을 AA로 상향조정 했기 때문인데요. 이는 A등급을 받은 지난 2019년 12월 이후 1년 4개월만의 쾌거입니다. 이번에 획득한 AA등급은 국내 최고 수준이자, 글로벌 디스플레이 제조사를 통틀어 가장 높은 등급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MSCI는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주식 채권, 헤지펀드 관련 지수 및 주식, 포트폴리오 분석 도구 등을 제공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투자은행인데요.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업보고서 등을 토대로 ESG 성과를 평가해 등급을 공개합니다.

전 세계 주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들의 인지도와 신뢰성을 평가하는 ‘Rate The Raters’ 보고서에 따르면, MSCI ESG 평가 지수는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 지수와 함께 2020년 투자자와 전문가가 선정한 ‘신뢰도 높은 지표’로 선정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이 MSCI의 ESG 등급을 투자 참고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현재 글로벌 기업들이 가장 주목하는 ESG 평가 지수이자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는 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MSCI의 LG디스플레이 ESG 등급 평가표 및 ESG 등급 분포 그래프

MSCI는 ESG 등급을 AAA부터 CCC까지 7단계로 나누는데요. 이번에 LG디스플레이가 받은 AA 등급은 이 가운데 2번째로 높은 수준입니다. 전체 평가 대상 기업 가운데 상위 12% 만이 AAA~AA등급을 받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LG디스플레이의 ESG 경영 성과가 글로벌 기업들에 견줘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을 인정받은 셈입니다. 특히 AA등급부터는 산업군 내에서 ‘ESG Leader’로 분류됩니다.

MSCI는 LG디스플레이가 청정 기술, 수자원 관리, 윤리적 자원조달 분야에서 특히 우수한 ESG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는데요. 실제로 LG디스플레이는 사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환경전담 조직을 구성해 체계적으로 대응해오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고객과 우리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ESG 경영을 통해 밝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가는 LG디스플레이의 행보를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PREVIOUS POST LG디스플레이, ‘나눔누리’로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다!
NEXT POST 지구를 생각하는 실천,
LG디스플레이의 자원순환 프로젝트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