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2015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합니다. 특히 이번에는 R&D 및 영업마케팅, 스탭 직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인원을 선발하기 때문에, LG디스플레이에 관심을 가졌던 인문계 전공자들에게도 반가운 기회가 될 텐데요.
LG디스플레이의 신입사원 채용이 궁금하시다면! 2015 신입사원 채용의 첫 번째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이었던 이화여대 ECC 강의실로 함께 가보실까요?
왜 LG디스플레이를 선택해야 하는가?
2015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취업 설명회는 LG디스플레이 회사소개로 시작되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보기
< 자료 출처 : 디스플레이서치, 대형LCD출하량 분기보고서 >
LG디스플레이의 시장 점유율, 23.7%라는 숫자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지요. 다양하고 탄탄한 고객사를 확보해온 노력과 대형 OLED, IPS, AIT 등 차별화된 기술로 혁신의 혁신을, 선도에 선도를 거듭해온 기술적 역량을 기반으로 달성한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영향력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글로벌 1등 회사에서 1등 경험을 함께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며 앞으로의 미래가 더 기대되는 일일 것입니다.
또한 내 삶과 일의 균형을 찾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어가는 LG디스플레이의 다양한 Work & Life Balance 제도들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사원들이 업무와 개인 생활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즐거운직장팀’을 별도로 두어 독특한 사내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LG디스플레이는 ‘일하기 좋은 기업’ ‘가족 친화 우수 기업’에 여러 번 선정되기도 했지요.
요즘은 회사도 회사지만 개인적인 삶의 질도 매우 중요하지요! LG디스플레이라면 즐겁게 여유있게 삶의 여유도 함께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들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보기
어떤 직무를 선발할 예정인가?
2015년 상반기, 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직군에서 다양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모집 부분은 위와 같습니다.
직무를 세분화하고 각 세부직무를 지원자들이 직접 선택하여 지원하게 하는 이유는 바로 지원자들이 모두 자신의 역량과 꿈에 대해 열심히 고민하고, 그에 가장 적합한 업무에 지원하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나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내 성격과 어떤 직무가 잘 어울리는지 심도 있게 고민해보세요!
각 직무에 대한 더욱 세세한 설명은 LG커리어스 사이트(http://careers.lg.com/main/Intro.rpi)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직무 별로 추천하는 관련 전공이 있기는 하지만, 본인이 정말 잘 할 자신이 있고, 역량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뽑을 예정인가?
우선 기본적인 조건이 있습니다!
- 반드시 2015년 7월 입사가 가능해야 합니다.
- 학점은 전 학년 평점 기준 4.5만점에 3.0을 넘어야 합니다.
(최종 학력 기준인데요. 즉, 석사라면 석사 때 학점, 학사라면 학사 때 학점이 기준을 넘으면 됩니다.)
- 군필자 또는 면제자여야 합니다.
위의 조건이 충족된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여기서 잠깐! 토익 점수가 필요 하냐구요? 직무상 필요한 어학점수는 우대받을 수 있지만, 어학점수에 관한 필수 조건은 없습니다.)
문의처: http://careers.lg.com/main/Intro.rpi-> Apply LG > 채용문의 > 1:1 문의하기
1. 서류전형
21일 17시까지 LG 채용 포털(LG커리어스, Careers.lg.com)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해 주세요. 늦으면 안되요! 서류전형에서 보통 10배수를 선발하지만, 우수 인재가 많다면 더 많이 뽑을 수도 있어요.
서류전형의 핵심, 자소서는 어떻게 써야 할까요? 인재확보팀 담당자가 핵심만 꼭 찝어서 알려줬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직무수행 역량입니다. 자신이 왜 LG디스플레이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나의 이야기와 나의 경쟁력을 통해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것은! 사실에 기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되고 싶은 내가 아닌 진짜 나의 이야기를 쓰세요.
2. 필기전형
서류전형을 통과하셨다면 2015년 5월 9일 필기전형에 응시하셔야 합니다. 필기전형에서는 보통 최종 합격자의 3.5~4배수가 선발됩니다.
필기전형은 LG그룹 통합 채용에서 보는 시험과 동일한 유형이지만 문제는 다릅니다. 인성검사는 LG Way Fit Test를 통해 진행됩니다. 342개문항으로 50분동안 진행되고요. 잠깐 예시를 보실까요? 정말 어떤 성향을 가진 지원자인지를 판단하는 문제들입니다.
적성검사는 6개영역 125문항이며 140분동안 진행됩니다.
아래 간단한 설명을 참고하시고요!
3. 면접전형
1차 면접은 5월 말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원자 1명에 면접위원 2~3명이 약 30분간 역량중심의 인성면접을 진행합니다.
1차 면접에서는 LGD의 인재상인 열정/전문성/팀워크 관점에서도 지원자의 역량을 확인합니다. 그 외에 LGD와 디스플레이 업계 및 본인의 지원 분야와 관련된 준비도 필수입니다.
2차 면접은 6월 중에 있을 예정입니다. 다대다의 임원면접형식이에요. 임원 면접에서는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역량/인성 관련 질문보다는 왜 LG디스플레이가 나를 선발해야 하는가? 나는 왜 LG디스플레이에 입사해야 하는가? 라는 큰 그림을 봅니다.
4. 건강검진
건강검진 전날 음주 과식은 안되겠죠? 최종적으로 건강검진까지 마친 합격자는 7월 초 입사하게 됩니다.
꼭 입사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채용 전형 설명 틈틈이 LG디스플레이 인재확보팀이 말하는 알토란 같은 합격 팁이 공개되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인재확보팀은 취업 준비는 “내가 왜 LG디스플레이에 입사해야 하는지 에 대한 고민”으로 시작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더하여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직무’를 찾고, 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 후, LG디스플레이가 ‘반드시 자신을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들을 정리’하다 보면 합격에 더욱 가까워진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베테랑 인사담당자들이 서류전형부터 면접까지 이런 기본 기준에 맞춰 입사자들을 심사한다”고 전하면서 “팩트에 근거한 나만의 스토리를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여러 번 강조했습니다.
자, 무엇보다 LG디스플레이가 어떤 일을 하는 지 구체적으로 공부를 해야할텐데요. 이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조언이 따랐습니다. “기업블로그와 디군의 디스플레이 같은 자사 관련 사이트를 방문하여 직무에 대한 스터디와 업계 동향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LG디스플레이가 나아갈 방향을 자기만의 답변으로 정리해두라”는 것! 인재확보팀은 “회사가 신입들에게 원하는 것은 전문 지식은 물론, 신입사원으로서의 자세와 패기 “라고도 이야기 했습니다.
글로벌 1위 기업과 함께 더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어 가고 싶다면, LG디스플레이로 오십시오! 남다른 전문성과 패기를 가진 당신을 LG디스플레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You Dream, We display!
[미니 인터뷰] 일하기 좋은 직장, LG디스플레이로 결정했어요!
중간고사를 앞둔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여대생들의 취업 열기는 뜨거웠습니다. 그중에서도 일찍부터 앞자리를 차지하고, 노트북으로 채용설명을 차분히 정리하던 최은혜(컴퓨터공학 5) 학생이 눈에 띄었는데요. ‘모 기업의 TV사업부서에서 인턴생활을 할 때부터 디스플레이 업계에 관심을 두었다는 그녀는 이미 ‘준비된 인재’ 였습니다.
이러한 관심과 함께 “즐거운직장팀이라는 별도의 부서를 두고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고 있다는 게 다른 회사와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한 그녀는 오늘 채용설명을 듣고 지원하려는 마음을 확실히 굳혔다고 합니다. 이제 돌아가자마자 “내가 왜 LG디스플레이에 맞는 인재인지, 왜 날 뽑아야 하는지 생각하겠다” 는 최은혜 학생. 오늘 밝힌 당찬 포부 그대로, LG디스플레이에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