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_main.png

LG G4, 디자인과 카메라 그리고 디스플레이를 꼼꼼히 따져보면..?

kv_02

지난번, 4월 29일에 열린 LG G4 체험존 현장을 소개해드렸었죠. 그 후 본격적으로 미디어 브리핑에서 소개한 G4의 모습과, 기능을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LG G4, 어떤 것들을 중점적으로 잡고 개발했는지, 또 주목할 점은 무엇이 있는지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디자인, 카메라 기능, 디스플레이 등 요소 별로 나누어 설명하겠습니다. LG G4 미디어 브리핑을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LG G4 ‘우리 눈으로 보는 것처럼, IPS 퀀텀 디스플레이’

▲ 출처: LG전자

4월부터 양산이 되어 LG G4에 공급된 5.5인치 QHD LCD! QHD는 일반 HD(720×1,280)의 4배인 1,440×2,560의 해상도를 말하는데요. 이번에 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QHD LCD 제품은 sRGB 기준 120%의 높은 색재현율을 구현해 한층 풍부하고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G4_6

또한, IPS 퀀텀 디스플레이는 기존 QHD LCD 패널 대비 명암비를 50% 향상시킴과 동시에 소비전력의 증가 없이 휘도를 25% 높였습니다. 밝은 화면과 높은 명암비는 야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큰 도움을 주죠? 또한, 낮은 소비전력은 소비자들이 모바일 기기를 선택하는 주요 잣대 중 하나가 됩니다. 한 번 배터리를 충전하면 오래 쓸 수 있다는 뜻이니까요.

더불어 G4의 디스플레이에는 AIT(Advanced In-cell Touch) 기술이 적용되어 뛰어난 터치감을 제공하며, 화면에 물이 묻어도 터치한 지점을 정확하게 인식합니다.

lg디스플레이 sub2

G4의 5.5인치 QHD LCD를 개발한 사람들은?

G4_5

▲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GOO:D 권현정 사진작가

이번 G4에 공급되는 디스플레이를 개발한 팀은 LG디스플레이의 명량 TDR입니다. 개발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QHD에 AIT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고해상도로 갈수록 픽셀 사이즈가 작아지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를 예상하고 선행기술을 개발해 제품을 양산할 수 있었죠.

약 3개월 동안 거의 휴식이 없는 나날을 보냈지만, 속한 조직에서 가장 어렵고 중요한 프로젝트를 한다는 자부심으로 결국 성공을 거둔 그들. G4에 뛰어난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수 있었던 것은 이 명량 TDR팀의 굳센 의지와 팀워크 덕분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겠군요!

LG G4 ‘디자인 차별성, 확실히 있다!’

G4_2

이전까지의 스마트폰의 뒷면은 플라스틱이나 메탈 소재로 제작됐죠. 그러나 이번 LG G4의 모델의 경우 천연 소가죽을 소재로 만든 모델이 존재합니다. 사용할수록 사용자의 손때가 묻어나고 해지며 자신만의 아이템으로 변해 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가죽 소재! 이 때문에 가죽 마니아 분들이 많죠. 천연 가죽 소재 외에도 매끈한 도자기의 느낌인 세라믹 소재의 G4 모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G4를 실제로 만져보면 그립감이 남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살짝 휘어진 곡선의 특징인 Slim Arc 디자인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장점을 두 가지 꼽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첫째로 그립감이 좋아진다는 것, 그리고 충격 흡수의 탄성이 좋아져 내구성이 강화되었다는 것이죠! 여러분도 체험존에 방문하시면 꼭 G4의 편안한 그립감을 느껴보세요.

LG G4 ‘지구 상에서 가장 훌륭한 스마트폰 카메라’

위 영상 초반에 나오는 드론이 LG G4로 찍은 모습을 보세요. 시드니의 멋진 전경이 선명하고, 다채롭게 표현되어 있죠? LG G4의 카메라를 두고 미국 CNN에서는 ‘지구 상에서 가장 훌륭한 스마트폰 카메라’라고 평가할 정도라고 하니, 대단하죠?

G4_4

‘여친 렌즈’라는 것을 들어보신 분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조리개가 밝고, 아웃포커스가 잘 되어 연인을 찍어주기 좋다는 뜻으로 지어진 렌즈이지요 흔히 조리개값 F1.4~1.8 정도의 값을 가지는데요. 이와 같은 F1.8의 값의 렌즈가 스마트폰 카메라 G4에 장착되어 인물 사진, 야간 사진에 무척 강해졌습니다! (폰카 속 F값의 비밀 by wikitree) 더불어 빠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레이저 오토포커스 속도도 0.276초로 무척 빨라졌죠.

또한, 전문가모드를 통해 수동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환영할 만한 기능입니다. 이에 맞춰 압축률이 적은 Raw 파일로도 저장된다는 사실! 이를 듣고 ‘사진 크기가 너무 커져서 용량이 괜찮을까?’하는 걱정을 바로 하게 되었는데요. 외장메모리 슬롯을 지원한다는 G4의 설명을 듣고 바로 이해가 가더군요.

편리성과 성능

그 외에도 LG G4는 퀵샷, 600만 화소로 찍는 전면 카메라의 제스처 인터벌샷, 퀵 메모+ 등의 기능을 더하며 사용자 편리성에 한 발 더 다가섰습니다. 위 동영상을 보시면 단번에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확실히 디자인, 성능 면에서 다른 스마트폰과의 차별성이 느껴지는 LG G4. 벌써부터 구매기가 속속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내 손때가 묻어있는 가죽 휴대폰이 좋다면, 혹은 지구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추구하신다면 LG G4가 적임자.. 아니 적임폰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LG G4 알아보기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