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6_main.jpg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6이 시작됐다 전해라~ 행사 정보와 트렌드까지!

CES 2016_4

▲ 출처: lydogbilde.no

 

IT제품을 사랑하는 얼리어답터부터 전 세계 IT 트렌드를 주름잡는 기업들까지 손꼽아 기다리는 세계적인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가 시작됐습니다! 북미에서 개최되는 CES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라는 이름답게 전 세계 최신 IT 제품들을 누구보다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LG 77인치 울트라 올레드 TV가 ‘CES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점점 분위기가 무르익는 듯 합니다.

 

CES 2016 개막을 맞아 오늘 포스팅에서는 숫자로 알아보는 CES 정보, 그리고 지난 전시에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CES 2016의 기대되는 점까지 만나보시죠~

 

 

CES 숫자로 보기

 

ces 2016_1

 

CES는 1967년 6월, 뉴욕시에서 처음 개최되어 지금의 라스베이거스까지 그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혹시 CES의 행사장 넓이를 알고 계시나요? 무려 풋볼 경기장의 28배라고 합니다. 통상적으로 풋볼 경기장이 축구장보다 크다고 하니 그 규모가 상당하다는 것이 확실히 느껴지네요!

 

또한, 매년 2만개 이상의 제품이 CES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CES에 다녀간 참가자는 17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역시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IT 박람회답죠?

 

 

지난 CES 2015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지난 CES 2015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인 3,600여 개의 기업들이 참여했는데요. 주요 제품과 트렌드는 무엇이었는지 기억나시나요? 다시 한 번 복습해 볼까요?

 

● 똑똑한 스마트카(Smart Car)

CES 2015에서 주목했던 패러다임의 변화 중 하나는 바로 ‘자동차의 가전화’입니다. CES의 C가 Consumer가 아니라 Car라는 농담이 나올 정도였죠. 그리고 올해 CES 2016에서 그 비중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ces2016_6

 

LG디스플레이 역시 지난 CES 2015에서 자동차용 플렉서블 OLED 계기판을 선보였는데요. 관람객들은 곡면 디자인과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플라스틱 OLED 패널에 많은 찬사를 보냈습니다. 물론, 올해 CES 2016에서도 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관련 포스팅

자동차와 IT의 융합이 이뤄낸 스마트카, 그 속에 LG디스플레이!

 

 

● 떴다! 드론(Drone)

 

CES 2016_3

▲ 출처: CES 공식 사이트

 

CES 2015의 깜짝 스타는 단연 ‘드론’이었습니다. 드론 특별 전시관이 따로 생겼을 정도로 다양한 드론이 소개되었는데요! 이 때문일까요? 최근에는 일반 소비자들도 구입할 만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지를 만하다’네요.

 

또한 이제는 드론이 꼭 촬영이나 단순 놀이용이 아닌, 의료용이나 군사용 등 특정 상황과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지고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는 드론 제품군이 세분화되고 있으며, 시장도 점점 확장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겠지요. 우리 블로그에서도 드론 제품과 시장에 대한 내용을 시리즈로 다루고 있는데요. 올해는 또 어떤 재미있는 드론 제품을 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관련 콘텐츠

드론 시장 전망과 디스플레이 활용 – 드론의 정의와 종류

드론 시장 전망과 디스플레이 활용 – 드론 시장 전망

드론 시장 전망과 디스플레이 활용 – 드론 제품 소개

 

 

● 언제/어디서든 사물인터넷(IoT)

사물인터넷이란 모든 IT 제품이 네트워크로 서로 연결되어 정보 공유가 가능한 것을 뜻하는데요. 최근 IT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CES에서는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홈(Smart Home)’이 대세였는데요. 어플리케이션으로 청소기, 냉장고의 설정을 바꾸기도 하고, 음성으로 오디오를 껐다 켰다 할 수 있는 등 편리한 미래 생활 공간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 똑똑한 집요정과 함께 생활하는 듯한 느낌이 들 것 같네요.

 

https://youtu.be/1kpyuOZApYA

▲ 출처: Qualcomm Youtube

 

위 영상을 보면 사물인터넷이 적용된 일상을 잠시나마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상에서는 디스플레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겠죠?

 

 

CES 2016이 기대되는 이유!

 

이번 CES에서는 또 어떤 제품들이 우리를 놀라게 할까요? 여기 행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SNS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바로 ‘세계 최초로 곡률반경 30R을 구현한 LG디스플레이의 18인치 롤러블(Rollable) 디스플레이’!

 

얼리어답터로 유명한 뮤지션 남궁연씨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와 관련된 기사를 링크하며 ‘2016 CES에서 발표되는 LG의 놀라운 신제품들’이라는 멘트를 남겼다고 합니다. 🙂

 

CES 2016 롤러블 OLED

 

롤러블 디스플레이 이외에도 CES 2016에서는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된 제품들이 속속들이 공개될 예정인데요. LG디스플레이 부스 소식은 물론 CES 2016 트렌드 분석까지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CES 2016 행사 정보

– 일시: 2016년 1월 6일(수) ~ 1월 9일(토)

– 장소: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등

– 공식 사이트: http://www.cesweb.org/

 

TAGS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