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29_060043.jpg

LG디스플레이-포스텍,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센터 설립

LG디스플레이는 미래 엔지니어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산학협력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 달 소개해 드렸던 ‘경북대학교와 함께하는 디스플레이 전문과정인 ‘디스플레이 트랙(Display Track)’를 비롯해 지속적인 우수인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는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와 공동으로 ‘LG디스플레이-포스텍 산학협력센터’를 설립했다는 소식이 있었지요. 그 자세한 이야기를 지금 전해드리겠습니다.

맞춤형 인재확보의 창구가 되어줄 ‘LG디스플레이-포스텍(POSTECH) 산학협력센터’

LG Display-POSTECH 산학협력 센터현판식

지난 28일, 경북 포항에 위치한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에서 LG디스플레이 CTO 강인병 전무, HR그룹장 김성민 전무 등과 포스텍 김도연 총장, 산학협력단장 정완균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디스플레이-포스텍 산학협력센터>의 오픈을 알리는 현판식이 열렸습니다.

포스텍과 공동으로 ‘LG디스플레이-포스텍 산학협력센터’를 설립한 이유는 디스플레이 분야 산학과제 발굴 및 우수인재 확보를 위함인데요. 이번 산학협력센터는 LG연구동 2층에 자리잡았습니다.

포스텍-1

▲ 출처: POSTECH 공식 홈페이지

사실, LG와 포스텍의 인연은 18년 전인 1998년까지 흘러갑니다. 당시 LG에서 대한민국 공학발전을 위해 ‘LG연구동’을 건립해 기증한 역사가 있기 때문이죠. LG디스플레이의 경우 최근 5년간 포스텍과 함께 회로/알고리즘/재료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산학과제를 운영 중이기도 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산학협력센터 설립을 통해 기존 산학과제 관리 효율화는 물론 신규과제 발굴에도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특히 기존 운영하던 우수인재 채용프로그램인 ‘LGenius(엘지니어스)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산학과제를 수행한 우수인재를 선발해 입사 전 육성할 계획입니다.

여기서 잠깐, ‘LGenius(엘지니어스) 프로그램’이란?

LGenius

‘LGenius(엘지니어스)’란 ‘LG Display+Genius’의 합성어로 LG디스플레이 연구개발(R&D) 인력확보를 위한 특별한 인재 육성 및 채용 제도입니다. 2010년부터 포스텍을 비롯한 전국 주요대학 공학도를 대상으로 역량과 소양을 갖춘 미래의 R&D 주역을 육성하려는 취지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인데요.

‘LGenius Member’로 선발되면 입사자격 및 학비 보조금 지원, 인턴십 경험 제공, 1대1 멘토링, 디스플레이 연구 및 개발에 필요한 전공과목 학습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관련 포스팅>

LG디스플레이의 성장하는 인재들, 우리는 LGenius!

LG디스플레이 채용, 오래 정확히 본다! LGenius 기획한 어승수과장 인터뷰

현판식 행사에 참여한 LG디스플레이 CTO 강인병 전무와 포스텍 김도연 총장은 ‘LG디스플레이-포스텍 산학협력센터’에 대해 강한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CTO 강인병 전무

lg display_keb

quotation-mark-1-1 LG와 깊은 인연이 있는 포스텍에서 디스플레이 분야에 전문화 된 산학협력센터가 탄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quotation-mark-2-2

포스텍 김도연 총장

postec_kdy

quotation-mark-1-1 이번 산학협력센터 설립은 LG디스플레이와 포스텍의 긴밀한 연구 협력을 통해 기업과 대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며 저성장시대를 함께 극복해 나갈 산학협력의 가장 이상적인 모델이 될 것입니다. quotation-mark-2-2

‘LG디스플레이-포스텍 산학협력센터’는 전임 교수제를 통해 디스플레이 관련 단기과제와 중장기 과제를 발굴하고 산학협력과제들을 전담 관리할 계획입니다. 또한, 매년 산학장학생을 선발하고 대학 내 디스플레이 관련 특화기술 연구역량을 축적해 나갈 예정인데요. ‘맞춤형 인재확보의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낼 산학협력센터의 앞날이 무척 기대됩니다. 😀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LG디스플레이의 다양한 프로그램

20160401_005641

이 밖에도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산업을 이끌어 갈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와 손을 잡고 산학협력센터를 설립하였으며, 2015년에는 한양대학교에 연구협력센터를 설립해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필요한 창조적 미래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연구환경을 조성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와 연계를 맺은 산학협력센터에서는 이공계 전공자들을 위한 디스플레이 강좌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_11

▲ LG디스플레이만의 인재확보 이색 채용 설명회 ‘테크니컬 톡(Technical Talk)’

LG디스플레이는 16주간의 장기 인턴 프로그램을 비롯해, 경영진이 직접 회사의 기술력과 디스플레이 트렌드 등을 설명하는 ‘테크니컬 톡(Technical Talk)’ 등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도 운영 중이랍니다.

<관련 포스팅>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면? LG디스플레이 Technical Talk로 오세요~

LG디스플레이 채용 설명회, 2015 하반기 테크니컬 톡 현장으로!

LG디스플레이의 새로운 에너지, 인턴사원 인터뷰


학생들은 기업에 입사할 기회를, 기업은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LG디스플레이 인재확보 프로그램.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는 열정으로 가득 찬 인재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