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5_065852.jpg

LG디스플레이, ‘2016 한국 최고의 직장 10대 기업’으로 선정!

최고의 직장이란 어떤 곳일까요? 사람에 따라 주관적인 기준이 있겠지만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기업을 알아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공신력 있는 인사 컨설팅 기관인 에이온휴잇(Aon Hewitt)은 매년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s)’ 연구 조사를 수행하며,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는데요. 올해 LG디스플레이가 ‘한국 최고의 직장 10대 기업(본상)’으로 선정되었답니다! 그 소식을 지금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최고의 직장’ 연구 조사란?

세계 최대 인사조직 컨설팅 회사인 에이온휴잇(Aon Hewitt)은 2001년부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고의 직장 연구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2개국(한국, 뉴질랜드,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태국, 호주, 홍콩)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이 연구조사는 공신력 있는 미디어를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하며 권위를 인정받고 있죠.

aon-hewitt-logo

한국 최고의 직장 연구조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자격 조건이 필요한데요. 정규직(비정규, 기간제, 계약직을 제외한 정규 풀타임과 파트타임 직원) 직원수가 5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한국에서 사업을 개시한지 3년 이상인 기업에 한해 한국 최고의 직장 연구조사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죠.

IMG_0203 (2)-3

LG디스플레이는 구성원들의 몰입 수준 및 HR 제도의 경쟁력을 점검하기 위해 이번 연구조사에 참여했는데요. 결과 ‘한국 최고의 직장 10대 기업(본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인해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은 최고의 직장에서 일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더욱 커지겠죠?

‘한국 최고의 직장’ 선정 기준은 무엇?

에이온휴잇의 이번 ‘한국 최고의 직장’ 조사는 30여 개 국내외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올 4월까지 진행되었는데요. 각 기업의 최고책임자(CEO), 인사담당자와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과 인터뷰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심사위원들은 ‘최고의 직장지수(50%)’, ‘인재관리 성숙도 지수(20%)’, ‘경영성과와 HR효과성(30%)’의 세 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수상 업체를 선정했는데요.

IMG_0433_best (2)-3

인재관리 성숙도 지수는 기업의 인재관리 제도와 프로세스 운영에 대한 지표이고, 경영성과 지수는 사업 목표를 달성하는 데 인재관리 전략이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이랍니다.

최고의 직장지수는 직원들의 높은 성과몰입, 우수한 고용 브랜드 등을 반영하였는데요. 이는 회사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와 성과 향상에 대한 회사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이번에 한국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최고의 직장지수가 일반 기업보다 평균 20%가 높았다고 하네요.

인간존중 경영을 실천하는 ‘최고의 직장’ ‘LG디스플레이!

최고의 직장에 선정된 직원들의 절반 이상이 다른 사람들에게 회사 입사를 추천하겠다고 답했다는데요. 여기에는 직원들을 위한 기업의 차별화된 복지제도와 경영 방식이 영향을 주었겠죠? LG디스플레이는 세계 경기 침체기였던 2008년에 오히려 ‘즐거운직장팀’을 만들어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생애주기별 복지 프로그램, 소통캠프, 심리 상담 등 ‘인간존중 경영’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LG디스플레이 ‘즐거운직장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갈까요?

LGD_Team-for-fun-management_5

2008년을 전후로 글로벌 경기는 침체기에 빠졌고, 경기에 민감한 디스플레이 업계 역시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복리후생비 등 직원들에 대한 투자를 줄였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오히려 구성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즐거운직장팀’을 신설했습니다.

즐거운직장팀은 ‘인간존중의 경영’이라는 LG Way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요. 회사가 직원을 먼저 배려함으로써 회사와 내가 하나임을 인식할 수 있는 善순환구조(Virtuous Cycle)를 만들어가는 것이 즐거운직장팀의 설립 목적이죠. 구성원 심신의 안정, 가족에 대한 관심과 케어, 그리고 활력 있는 조직 분위기 조성 등 크게 세 부분에 걸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즐거운 직장을 위한 신의 한 수! LG디스플레이 ‘즐거운직장 Task’를 소개합니다

즐거운 직장을 만드는 LG디스플레이의 가화만사성 프로그램

즐거운 직장, 신나게 고민한다! 조이풀 멤버 워크샵 현장

이번 연구조사에서 심사위원장으로 참석한 전상길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에 따르면 한국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된 10개 기업들의 직원들은 회사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회사와의 강한 유대관계를 보여줬다고 하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인간존중 경영을 실천하면서 직원들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해 가고 있습니다. 😀


최고의 직장 연구조사는 각 참여 기업의 임직원들이 함께 하였기에 그 의미가 더욱 깊다고 볼 수 있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향후에도 최고의 직장이 되기 위한 원동력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며, 그 방법을 계속해서 실천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