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07_065943.jpg

[월간 LG디스플레이] 한눈에 살펴보는 LG디스플레이 이모저모! – 9월호

블로그 컨텐츠_월간디스플레이(9월)

LG디스플레이 기업 블로그에서는 LG디스플레이의 크고 작은 소식들을 생생하게 전해드리기 위해 [월간 LG디스플레이]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내 행사부터 지역별 사업장의 새로운 소식,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까지 한 달 동안 있었던 활동과 소식을 낱낱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지난 8월, LG디스플레이에는 무슨 일들이 있었을까요?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LG디스플레이 오정훈 상무, 한국지식재산협회 회장 선임!

2016년 8월 18일, LG디스플레이를 빛낸 또 한 명의 자랑스러운 인물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LG디스플레이 IP(Intellectual Property) 담당 오정훈 상무가 한국지식재산협회(KINPA, Korea Intellectual Property Association)의 제3대 회장으로 선임된 것인데요.

오정훈 상무는 지난 2014년, 홍콩에서 열린 국제상표협회(INTA)에서 한국인 최초로 이사회 멤버로 선임된 이후 또 한 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IP 민간 기관의 수장을 맡게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LG디스플레이 IP(Intellectual Property) 담당 오정훈 상무
LG디스플레이 IP(Intellectual Property) 담당 오정훈 상무

여기서 잠깐! ‘한국지식재산협회(KINPA)’는 어떤 기관?

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8년에 설립된 국내의 대표적인 지식재산 민간단체로, 각종 컨퍼런스 및 교육을 통해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지식재산 이슈의 대응방안 논의를 위해 회원사 간 협력을 도모하고 있으며, LG전자를 비롯해 약 120여 기업을 회원으로 두고 있습니다.

오정훈 신임 회장은 “한국지식재산협회가 지식재산 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한 독립적인 기업 협의체로서 활동 저변을 확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협력을 통해서 유용한 지식재산 노하우의 공유 등 회원사에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당당하게 포부를 밝혔는데요. 앞으로 LG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한국지식재산협회의 발전을 위해 역량을 발휘할 오정훈 상무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LG디스플레이, M+ 에너지 효율 인증서 획득!

UHD TV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M+ 기술을 빼고 글로벌 1등 LG디스플레이를 말할 수 있을까요?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적용해 고해상도를 구현하면서 전력소비량까지 줄인 M+는 어느새 LG디스플레이의 UHD 제품을 대표하는 차별화 기술이 되었는데요.

UL, TUV 라인란트(TUV Rheinland) 등 국제 안전 기관에서 인증받은 데 이어 M+가 또 한번 그 혁신적인 기술력을 입증해 보였습니다. 바로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품질과 성능에 관한 인증마크인 ‘QPM(Quality & Performance Mark) 인증서’를 획득한 것이죠!

qpm
인터텍으로부터 받은 LG디스플레이 M+ QPM 인증서

인터텍은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시험·검사기관으로 100여 개 국가, 1,000여 개 지역에서 시험·검사 및 종합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엄격한 성능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에 대해서만 QPM 인증서를 발행하기로 알려져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볼 수 있죠.

특히 이번 인터텍의 QPM 부여는 LG디스플레이의 M+가 초고해상도 구현최적의 화질 표현, 그리고 소비전력 절감이라는 세 가지를 동시에 혁신한 기술임을 입증한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M+로 대변되는 차별화 기술로 UHD TV용 패널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LG디스플레이의 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관련 포스팅>

LG디스플레이 UHD 패널 1위 견인한 M+, 인터텍 에너지 효율 인증서 획득!

프리미엄에 프리미엄을 더하다, LG OLED 조명

자연광에 가까운 부드러운 빛, 우수한 소비전력 등 기존 LED 조명과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LG디스플레이의 OLED 조명! 다양한 활용 가능성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OLED 조명이 지난 8월, 서울 광진구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 등장했습니다.

OLED 조명

사연인즉슨 LG디스플레이 OLED 조명 사업의 호텔 레퍼런스 구축의 일환으로 쉐라톤 워커힐 호텔 연회장 화장실에 OLED 거울 조명을 설치한 것인데요. 이 밖에도 LG디스플레이는 호텔 측에 400x50mm²의 OLED 패널 42개를 무상 지원했으며, 이번 사례를 시작으로 추후 글로벌 호텔 제안용 디자인 Pool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호텔 관계자는 빛이 고르게 분포되어 눈부심이 적고 디자인이 아름다운 OLED 조명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정말 OLED 조명의 은은한 빛과 세련된 디자인이 품격 있는 호텔의 실내 분위기를 더욱 고급스럽게 연출해주는 것 같네요. 😀

* LG디스플레이 OLED 조명 in 쉐라톤 워커힐 호텔, 그 설치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꿈나무들을 위한 제2의 학교, ‘LGDream School’

LG디스플레이는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2013년부터 파주사업장의 직원들이 인근 지역 고교생들의 멘토가 되어주는 ‘LGDream Schoo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0820_124238

8월에 실시한 LGDream School은 멘티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임과 동시에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방송국 견학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지난 8월 20일, 상암동 MBC 방송체험관에 방문한 32명의 멘티들과 25명의 멘토들은 평소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홀로그램 씨어터, 보도국 관람, 사극체험, 보이는 라디오 등의 체험을 통해 시간가는 줄 몰랐다고 하네요. 😀

LGDream School은 추후 대학탐방과 연극/뮤지컬 등의 문화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다양한 경험과 유익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이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한 꿈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넌 소개팅하니? 난 LG디스플레이 임직원과 함께하는 ‘디플팅’한다~

‘백문이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라는 말, 다들 들어보셨죠? 취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온라인에서 얻을 수 있는 천편일률적인 정보보다는 현업에 있는 선배의 조언 혹은 직원들과의 진솔한 대화가 훨씬 도움이 되죠.

LG디스플레이_디플팅사진

LG디스플레이에서는 이러한 취업 준비생들의 상황을 고려해 지난 8월 22일, 이색 멘토링 프로그램인 ‘디플팅’을 진행했는데요. LG디스플레이 입사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배 직원들과 함께 회사 및 취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날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 방문한 70여 명의 대학생들은 LG디스플레이의 첨단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 전시장을 둘러보고, 채용담당자의 특강을 통해 입사 성공전략 등을 청강했는데요. LG디스플레이의 복리후생과 근무환경은 물론 직원들에게 직접 듣는 취업 노하우까지, 그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는 알짜배기 정보들을 쏙쏙~ 챙겨 갔다는 후문!

특히 이번 디플팅은 현재 진행 중인 LG디스플레이 하반기 공채와 관련해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는데요. 가까운 미래에 LG디스플레이人이 되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임직원들의 자녀까지 배려한 ‘부모랑 아이랑’ 프로그램

부모랑 아이랑

자녀 교육에 있어 부모가 아이에게 끼치는 영향력은 실로 지대한데요. 워킹맘, 워킹대디의 경우 바쁜 회사 업무에 지쳐 육아까지 병행하기는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자녀 심리 케어 프로그램인 ‘부모랑 아이랑’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부모의 양육 태도를 전문 검사지를 통해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자녀와 함께 회사를 방문해 서로의 모습을 자화상 그리기를 통해 풀어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를 통해 자녀를 둔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은 ‘나는 어떤 부모인가?’, ‘우리 아이는 어떤 마음으로 부모를 바라보고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전했는데요. 임직원은 물론 임직원의 가족까지 챙기는 LG디스플레이의 ‘가화만사성’ 경영철학이 돋보이는 프로그램이 아니었나 싶네요~

<관련 포스팅>

즐거운 직장을 만드는 LG디스플레이의 가화만사성 프로그램

핫(Hot)해 핫(Hot)해! LG디스플레이의 훈훈한 여름 나기

유난히 더웠던 올여름.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은 누구보다 훈훈한 여름을 보냈습니다. 파주사업장에서는 인근 결연시설인 ‘평화원’ 청소년 및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인 ‘교남어유지동산’의 장애인들과 함께 1박 2일 여름캠프를 가졌고요. 구미사업장에서는 지역의 장애아동 대상 어린이집 두 곳을 방문해 문화생활 체험을 제공하는 ‘행복한 여름 나기’ 프로그램을 진행했기 때문이지요.

1471833383292

LG디스플레이는 이처럼 각 사업장별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상생하고 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아동 및 청소년들과 장애인들에게 이 날의 경험이 오래오래 따뜻한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


이번 달에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뜨거웠던 날씨만큼이나 핫한 소식들로 가득했던 것 같은데요. [월간 LG디스플레이] 10월호에서는 좀 더 시원시원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TAGS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