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CES 2020] 지금까지 이런 TV는 없었다! 위에서 내려오는 롤러블 TV

지난 한 해, 가장 혁신적인 TV 디스플레이는 단연 ‘롤러블(Rollable)’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LG디스플레이의 롤러블 O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LG전자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IDEA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에서 수상한 것은 물론, 각종 혁신상을 휩쓸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관련 포스팅>
차세대 디스플레이 OLED로 디자인하다
LG디스플레이 ‘롤러블 OLED’,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LG디스플레이는 올해도 어김없이 독자적인 롤러블 기술로 다시 한번 세계인을 놀라게 했는데요. 바로 기존의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거꾸로 뒤집은 형태의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TV, ‘65인치 UHD 롤다운(Roll-Down) OLED TV’입니다.

 

위에서 아래로! 공간 활용의 극대화

▲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65인치 UHD 롤다운 OLED TV. LG디스플레이가 이번 CES 2020에서 선보인 롤다운 OLED TV는 바닥이 아닌 천장이나 창틀에 매립 가능한 TV로, TV의 위치에 따라 공간 구성을 결정해야했던 기존의 인테리어 방식에서 벗어나 주변 인테리어와의 조화는 물론, 창의적인 공간 구성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합니다.

혁신적인 Roll-Down 디자인

▲ 화면이 돌돌 말리는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OLED를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또 별도의 백라이트가 필요하지 않은 OLED는 종이처럼 얇은 두께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롤다운 OLED의 선명한 화질이 보이시나요? 화면을 말았다가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OLED의 강점인 또렷한 색감과 완벽한 블랙은 그대로 구현됩니다.

차 안에서 만나는 롤러블 디스플레이!

▲ 12.8인치 차량용 롤다운 OLED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대형 TV뿐만 아니라 차량용 디스플레이에도 롤다운 OLED를 적용했는데요. 뒷좌석의 협소한 공간에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설치하여 필요할 때에는 화면을 펼쳐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그렇지 않을 때에는 말아 넣어 차량 인테리어 변화에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CES 2020] 한 눈에 보는 역대 CES 속 LG디스플레이
[CES 2020] LG디스플레이가 제안하는 미래 항공기 스마트 객실!

 

CES 2020을 통해 다시 한번 세상을 놀라게 한 LG디스플레이의 ‘65인치 UHD 롤다운 OLED TV’. LG디스플레이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혁신적인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여러분의 미래에 프리미엄 가치를 더하고자 늘 노력하고 있는데요. OLED를 중심으로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LG디스플레이의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About the author
LG디스플레이
여러분이 꿈꾸는 세상, LG디스플레이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