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award_main.png

숨이 멎을 듯한 디자인… LG 올레드 TV, 세계를 홀리다!

2016년 첫 달이 채 지나지도 않았는데, LG 올레드 TV가 비교할 수 없는 화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연초부터 해외에서 각종 상을 휩쓸고 있어 화제입니다. 과연 LG 올레드TV의 어떤 매력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일까요?

LG디스플레이, 日 하이비그랑프리서 ‘기술 특별상’ 수상!

지난 1월 21일, 이웃나라 일본에서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일본에서 가장 영향력있는AV(Audio&Video) 매체 하이비(HiVi)가 주최한 ‘제31회 2015 하이비그랑프리(HiViGrandPrix)’에서 LG디스플레이가 대형 OLED 패널 양산의 공로를 인정받아 ‘기술 특별상’을 받은 것인데요.

lgd award_1

이번 수상이 더욱 의미 있었던 이유는 ‘제27회 2012 하이비그랑프리’에서 LG디스플레이·LG전자가 FPR(Film-type Patterned Retarder, 필름패턴/편광안경방식) 3D 기술로 한국 기업 최초로 기술특별상을 공동 수상한 이래 두 번째 수상이었기 때문입니다. 3D에 이어 OLED로 다시 한 번 LG디스플레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참 뿌듯했답니다. 😀

<관련포스팅>

LG디스플레이의 자랑스러운 수상 기록을 공개합니다!

lgd award_2

세계 최초로 대형 OLED 패널의 양산에 성공하며 대형 OLED에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1월 LG전자를 통해 55인치 올레드 TV를 선보이며 차세대 TV 시장을 열었습니다. 이후 2014년 중국의 스카이워스(Skyworth), 콩카(Konka), 창홍(Changhong), 2015년 일본 파나소닉 등으로 고객사를 넓히며 OLED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데요.

특히 LG디스플레이는 고객사를 포함해 장비 및 재료업체 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하는 강력한 OLED 생태계(Eco System)를 완결함으로써 OLED를 국가 차원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중점 육성하고 있습니다.

CES 2016 최고 제품상에 빛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지난 <CES 2016>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LG전자가 선보인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SIGNATURE)’를 아시나요? 냉장고, 공기청정기, 세탁기, TV 등의 라인업을 갖고 있는 LG 시그니처는 최고의 성능은 물론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정제된 디자인으로 CES 개막 첫 날부터 국내외 매체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 중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CES의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Engadget)’으로부터 TV부문  ‘최고 제품상(The Best of CES category Best TV Product)’을 수상하며 LG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CES2016>에서 TV부문 ‘최고 제품상’을 수상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 사진=LG전자
CES 2016에서 TV부문 ‘최고 제품상’을 수상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 사진=LG전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얇은 올레드 패널 뒤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해 뛰어난 화질에 내구성을 더한 것이 특징인데요. 여기에 고급스러운 초슬림 디자인은 흡사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며 많은 이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또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초슬림 베젤로 TV의 본질적인 요소인 ‘화면’에 철저하게 집중했는데요. 자연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까지 적용되어 시각적으로 더 탁월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lgd award_4
CES 2016에서 선보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이에 미국의 IT 전문 매거진 ‘와이어드(Wired)’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불가능할 정도로 제품의 두께가 얇고 화질이 뛰어나다”고 극찬했는데요. 이 밖에도 미국 최대 일간지 ‘USA 투데이(USA Today)’의 리뷰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 Award)’에 선정, “LG의 올레드 기술과 뛰어난 디자인은 숨을 멎게 한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위버기즈모(ubergizmo)’, ‘HD 구루(HD Guru)’, ‘테클리셔스(Techlicious)’ 등을 포함한 유력 매체들로부터 총 17개의 상을 추가로 받았다는 사실! 내로라하는 업체들 간의 경쟁 속에서 당당하게 한국을 빛낸 LG,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관련포스팅>

세계인의 눈에 비친 ‘CES 2016’ 속 LG디스플레이를말하다


연초에 울려 퍼진 희망찬 수상 소식이 올해 올레드 TV 대박으로 이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

TAGS , , , , , , , , ,